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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우라칸 뒤이을 ‘람보르기니 634’ 일부 기술 사양 공개

IT조선 조회수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우라칸 후속 모델인 ‘람보르기니 634’의 기술 사양 일부를 23일 최초로 공개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후속 모델인 코드명 '람보르기니 634'에 탑재될 신형 V8 트윈 터보 엔진. / 람보르기니
람보르기니 우라칸 후속 모델인 코드명 ‘람보르기니 634’에 탑재될 신형 V8 트윈 터보 엔진. / 람보르기니

이 모델은 레부엘토에 이은 두 번째 HPEV(High Performance Electrified Vehicle) 슈퍼 스포츠카로 V8 트윈 터보 엔진과 3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변속기는 레부엘토에 장착된 8단 듀얼 클러치를 최적화해 장착할 예정이다.

또 기존 우라칸 라인업을 능가하는 성능과 주행 감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새롭게 디자인된 4.0ℓ V8 트윈 터보 엔진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이 엔진은 람보르기니 V10 엔진 고유의 선형성과 차세대 터보 엔진의 높은 출력과 토크를 결합한다.

최고출력은 800마력으로 9000~9750rpm에서 발휘되며 리터(ℓ) 당 출력은 200마력이다. 최대토크는 74.4kg·m이며 4000~7000rpm 영역에서 발휘된다.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하는 람보르기니 634의 전기 시스템. / 람보르기니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하는 람보르기니 634의 전기 시스템. / 람보르기니

신형 V8 엔진을 위해 설계된 전기 시스템은 엔진과 변속기 사이 위치하며 인버터(inverter)와 축방향 전기 유닛으로 구성된다. 이 시스템은 크기가 작고 가벼우며 3500rpm에서 30.6kg·m의 토크와 149.6마력을 발휘한다.

새로운 파워트레인에는 어울리는 독특하고 뚜렷한 사운드가 더해진다. 고속주행 시 볼륨과 주파수 면에서 최고조에 달하며 플랫 플레인 크랭크 샤프트(flat-plane crankshaft)가 섀시로 전달하는 진동과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람보르기니 634는 연내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이 모델은 레부엘토를 시작으로 우루스 SE에 이은 전동화 및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Direzione Cor Tauri, 황소자리의 심장을 향하여)’ 전략의 새로운 이정표로 자리할 것이라는 게 람보르기니의 설명이다.

허인학 기자 ih.heo@chosunbiz.com

IT조선
content@www.newsbe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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