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IT 솔루션 전문기업 비젠트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최하는 ‘2024년 유망 SaaS 개발·육성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국내 유망 기업을 대상으로, 기존에 보유한 구축형 소프트웨어를 SaaS로 전환하여 클라우드 기술 능력을 강화하고 산업 혁신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클라우드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보다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비젠트로는 IT 솔루션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 데이터 시각화에 특화된 UNIBI에 생성형 인공지능(AI) 분석 기술을 접목한 BI 솔루션을 SaaS 플랫폼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 분석가 없이도 사용자가 셀프 분석을 수행하고, 생성형 AI와 대화형 분석을 통해 누구나 고급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인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자유롭게 비정형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게 하여 중소·중견기업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디지털 전환을 촉진한다.
비젠트로 관계자는 “사업을 통해 중소·중견기업도 데이터 기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AI와 SaaS 기반 BI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전환할 것”이라며 “비젠트로는 혁신적인 기술과 우수한 솔루션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젠트로는 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 UNIERP, 제조 실행 시스템 UNIMES, 통합 업무 솔루션 UNIPORTAL, IoT 데이터 수집기 솔루션 UNIDAS, AI 분석 솔루션 UNIAnalytics, 통합 인사 시스템 UNIHR 등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고객 비즈니스 운영 최적화와 생산성 극대화를 지원하고 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