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보드게임즈는 150종 이상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파주 슈필 2024’를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구 영어마을) 강의실, 체육관, 운동장 등 다채로운 공간에서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 20종이 넘는 신작도 공개가 될 예정이다. ‘커피 러시’의 확장판인 ‘커피 러시 확장: 케이크 타임’, 미술관 관장이 돼 진품을 찾는 협력 게임 ‘벨라티’, 플레이어 간 경매로 탑을 높이 쌓아야 하는 ‘다섯 개의 탑’, 자신의 정원으로 나비가 날아오도록 길을 만들어야 하는 ‘나빗길’ 등 신작이 마련됐다.
체육관에는 ‘할리갈리’ ‘텔레스트레이션’ ‘하모니즈’ 등 72종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운동장에는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코코너츠’ ‘쿼리도’ 등 25종의 대형 보드게임이 준비됐다. 해외 신작 존에서는 ‘모자가 아니잖아’ ‘레벨 8’를 포함해 24종을 체험할 수 있으며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1인 게임 및 직소 퍼즐 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은 혼자 할 수 있는 ‘스마트게임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보드게임뿐만 아니라 과학 원리에 기반해 나만의 트랙을 만들 수 있는 ‘그래비트랙스’를 체험할 수 있고, 그래비트랙스의 과학적 원리를 알려주는 특별 콘서트와 8미터에 달하는 자이언트 트랙도 전시 시연된다.
이 외에 부대 행사로 프로 바둑기사 이세돌의 강연회가 있다. 보드게임 작가로 변신한 이세돌은 25일, 26일 양일간 콘서트홀에서 자신이 어떻게 보드게임작가가 되었는지부터 시작해 자신의 게임 ‘그레이트 킹덤’의 전략을 강연할 예정이다.
방문객은 현장 접수 후 무료 입장 가능하며 인원에 따라 ‘도블’ ‘꼬꼬미노’ ‘시티 체이스’ ‘스파이 코드 해킹미션’ 보드게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파주프리미엄아울렛’을 경유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