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MINI)는 JCW(John Cooper Works) 버전의 새로운 쿠퍼를 선보이기 전에 몇 가지 특징과 티저 이미지를 20일(현지시간) 공개했다.
미니 쿠퍼 JCW는 업그레이드된 터보차저 2.0리터 엔진을 장착하고 올가을 출시 전에 가벼운 위장의 프로토타입이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레이스에 참가할 예정이다.
미니 쿠퍼 JCW는 기존 새로운 모델과 동일한 인테리어와 일부 외관 스타일링을 공유하지만 내연기관 모델은 순수 전기 모델과 서로 다른 기반을 두고 있다.
JCW 전용 바디킷은 이전 모델에 비해 다소 공격적으로 보이며, 재설계된 팔각형 그릴과 범퍼 인테이크가 특징이다. 기본 모델과 다른 차이점으로는 유광 블랙 스플리터, 펜더 플레어, 사이드 스커트, 확장된 리어 스포일러, 오버사이즈의 리어 디퓨저 등이 있다.
티저 이미지의 프로토타입은 ‘MINI John Cooper Works Pro’라고 불리며 내구 레이스를 위해 특별히 제작됐다. 흰색 17인치 알로이 휠과 피렐리 P Zero 슬릭타이어, 중앙에 장착된 배기 파이프 및 후드 핀과 같은 전용 요소가 포함된다.
프로토타입의 위장은 60년대의 대표적인 레이싱 미니에 대한 헌사로 유명 트랙들의 윤곽이 그려진 빨간색과 흰색 랩으로 적용됐다. ’37’ 스티커는 1964년 랠리 몬테카를로에서 미니 쿠퍼 S가 우승한 것을 연상시키도록 했다.
엔진 사양은 밝히지 않았지만 기존 모델의 231마력 및 320Nm의 토크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앞 차축에 동력을 전달하는 자동변속기와 수동변속기 옵션을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개선된 섀시와 더 강력한 브레이크를 특징으로 할 것으로 보인다.
미니는 올해 6월 1일에서 2일까지 열리는 뉘르부르크링 24시 레이스에서 JCW 2대를 출전시키며 선보일 계획이다.
-MOTORDAILY-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