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크래프이 15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3.2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메카닉 테마 모드’를 출시했다. 메카닉 테마 모드는 에란겔, 리빅, 미라마 맵에서 이용 가능한 신규 테마 모드다. 이 모드에서는 ‘에어카’, ‘스트라이더’, ‘합체 전투 메카’ 등 3종의 독특한 탈 것을 만나볼 수 있다.
메카닉 테마 모드는 ‘랭킹’ 탭에서 선택 가능하며, 에란겔, 리빅, 미라마 맵 중 원하는 맵을 선택하여 플레이 할 수 있다. 이번 메카닉 테마 모드는 ‘일반’ 탭, 에란겔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메카닉 테마 모드 시작섬에서는 댄서 리더 NPC가 있어 함께 춤추기가 가능하다. 메카닉 테마 모드에서는 공중에서 특정 고도에 도달 시 비상 낙하산 사용이 가능하며 낙하 버튼으로 낙하산을 펼치거나 접을 수 있다.
에어카는 주행 모드와 투척 모드로 운행 방식을 전환할 수 있는 차량으로 전자석이 달린 양팔을 사용해 이용자, 탈 것, 일부 물건 등을 잡아 던질 수 있다. 스트라이더는 점프와 소규모 미사일 폭격 능력을 갖추고 있다. 폭격 가능한 미사일이 소진될 경우 메카 점검 센터를 통해 재장전이 가능하다.
스트라이더와 에어카를 합체해 강력한 4인승 합체 전투 메카를 소환할 수 있다. 합체 전투 메카는 에어카와 스트라이더의 능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언제든지 에어카와 스트라이더로 분리할 수 있다. 합체 전투 메카의 경우 에어카와 스트라이더 합체 시 소환이 가능하며 스틸 아크에서 직접 소환할 수 있다. 합체 전투 메카 역시 슈퍼 점프 및 소규모 미사일 폭격이 가능하며 플레이어, 탈 것, 일부 물건 등을 잡아 던질 수 있다.
거대한 미래형 공중 전함인 ‘스틸 아크’도 추가됐다. 스틸 아크는 경기 시작 후 수송기와 함께 여러 차례 맵에 등장해 보급품을 공중에서 투하하며, 착륙했을 경우 이용자가 내부로 진입해 탐색할 수 있다. 스틸 아크 센터 내에 합체 전투 메카 및 작은 보급 상자를 소환할 수 있으며 소환 시 하늘로 해당 메카를 발사해 지상으로 낙하가 가능하다.
스틸 아크 내에서는 합체 전투 메카를 소환해 탑승하고 전장에 복귀할 수 있다. 스틸 아크의 내부 공간은 지휘실, 기숙사 구역, 창고 구역 등으로 구분되며,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전함 날개에는 헬리콥터가 배치되어 있으며 헬리콥터를 타고 안전 구역으로 대피할 수 있다. 플레이 중 스틸 아크가 하늘을 비행 시 특정 지점에 보급 상자와 작은 보급 상자를 투하한다.
맵 곳곳에서 등장하는 ‘메카 점검 센터’도 만나볼 수 있다. 메카 점검 센터에서는 탈 것을 수리하고 연료와 미사일 보충이 가능한 곳이다. 메카 점검 센터에 있는 보물 상자에서 출입카드를 획득해 메카 점검 센터 내 특정 건물에 진입하면 다양한 보상을 찾을 수 있다. 메카 점검 센터 내 보물 상자에서는 출입 카드를 찾을 수 있으며 메카 점검 센터 내 특정 건물에서 출입 카드 사용 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메카닉 테마 모드에는 새로운 테마 아이템들도 추가됐다. 이동 속도를 향상하고 짧은 호버링 기능을 제공하는 ‘메카 슈트’, 기절했을 때 스스로 회복이 가능한 ‘자가제세동기’, 에어카의 전자석 팔을 화기로 만든 ‘마그넷 건’, 팀원을 즉시 부활시킬 수 있는 ‘부활 비콘’ 등이다.
메카 슈트의 경우 파밍으로 획득이 가능하며, 착용 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메카 슈트 착용 시 짧은 시간 동안 비행이 가능하며 비행 중에 에너지가 소모된다. 메카 슈트는 플레이어의 손과 등을 보호할 수 있으며 일정 데미지를 받을 경우 파괴된다. 메가 슈트 착용 후 일정 속도 도달 시 가속 상태로 전환할 수 있으며 전환 중 로켓 점프 클릭 시 공중 묘기를 시전할 수 있다.
메카 슈트의 경우 자체 마그넷 기능이 있으며, 마그넷 기능 전환 시 고속 비행이 불가능하다. 마그넷 건 사용 시 플레이어, 탈 것, 일부 물건 등을 잡아 던질 수 있으며 신규 탈 것인 에어카 보다 낮은 자력으로 적용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