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차세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AI) 인프라 환경에 최적화된 파일 스토리지 ‘VSP 원 파일(VSP One File)’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VSP 원 파일’은 운영 단순화와 민첩성 향상에 초점을 맞춘 NAS(네트워크 결합 스토리지)제품으로, 서로 다른 유형의 데이터 플랫폼을 단일 데이터 플레인으로 통합 관리한다.
VSP 원 파일은 고객 경험 개선, 운영 단순화 및 민첩성 향상에 초점을 맞춘 현대화된 NAS(Network Attached Storage)제품이다. 가격과 성능에 따라 하이브리드-플래시 지원을 위한 VSP 원 파일 32모델부터 25GbE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하는 올플래시 기반의 VSP 원 파일 34 모델, 고성능과 100GbE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VSP One File 38 모델 등이 마련됐다.
특히 VSP 원 파일 34/38 모델은 신형 인텔 애질렉스(Agilex)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와 멀티코어 프로세서를 조합한 하이브리드 기술을 활용, 성능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작업별 최적화 및 성능 가속화로 기존 HNAS 4000시리즈 대비 최대 6배 이상, HNAS 5000시리즈 대비 최대 2배 이상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VSP 원 파일은 통합 실시간 성능 분석, 악성 클라이언트 식별 등 차별화된 기능을 통해 관리자가 클러스터 핫스팟, 과도한 수요를 유발하는 업스트림 클라이언트, 다운스트림 파일시스템 및 영향을 받는 가상 볼륨을 신속하게 식별하고, 과도한 트래픽을 유발하는 클라이언트를 격리해 NAS 전체 성능 영향을 최소화한다.
이 밖에도 ‘변경불가 스냅샷(Immutable Snapshot)’ 기능을 통해 데이터 보존 기간 동안에 오류, 악성 또는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한 복제본의 수정 및 삭제를 방지하고 사이버 복원력을 높인다.
VSP 원 파일의 자동화, 중복 제거 및 압축 기술은 데이터 증가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향상된 데이터 분석과 최신 정보에 대한 빠른 액세스를 통해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더 나은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브레이크 아웃(Break out) 모드를 통한 네트워크 연결 유연성 및 니어-클라우드 확장 옵션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친화적인 인프라 환경을 제시한다.
VSP 원 파일은 직관적이고 단순화된 UI 및 관리 툴을 통해 쉽고 현대적인 방법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으며, 랜섬웨어 및 DoS 공격 방지 등 데이터와 사용자를 보호하는 데이터 보호 및 데이터 거버넌스를 갖췄다. 또한 엣지와 코어,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동일하게 작동하며,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100%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해 안전한 데이터센터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이사는 “VSP 원 파일은 100% 데이터 가용성 보장과 스토리지 현대화를 위한 기능을 최대화하면서도 간단한 설치와 운영, 확장성, 복원력 강화로 뛰어난 파일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미래지향적 스토리지 서비스를 위한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