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공개
새로운 색상인 ’비전 블루(Vision Blue)’도 함께 공개
지난달 중국에서 개막한 ‘2024 베이징 모터쇼’에서 제네시스가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모델은 기존의 G80 전동화 모델에서 3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여졌다.
3년 만에 돌아온 ‘G80 전동화 모델‘
이번에 공개된 G80 전동화 모델은 2021년 4월 처음 ‘G80 전동화 모델‘이 공개된 이후 3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여졌다.
이 모델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반영해 기존보다 더 정교하고 화려한 디테일이 더해졌다.
특히, 고급스러우면서도 우아한 감성을 보여준 실내를 비롯해 다채로운 편의 사양이 탑재되었고, 4세대 배터리 탑재로 향상된 주행거리 등이 특징이다.
외관으로는 그라데이션 형태의 크레스트 그릴이 적용되어 정교하고 화려한 이미지가 강조됐다. 또한, 헤드램프에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이 적용되어 첨단 기술과 럭셔리 디자인을 조화롭게 적용했다.
‘청출어람’에서 비롯된 ‘비전 블루‘ 선보여
이번에 공개된 부분변경 모델은과 함께 중국 시장 전용인 ‘비전 블루(Vision Blue)’의 외장 색상도 공개됐다. 제네시스는 ‘비전 블루’를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며 더 나은 미래를 추구하는 중국 고객을 겨냥한 중국 시장 전용 색이라고 밝혔다.
측면 외관으로는 새로운 디자인의 19인치 전용 휠이 적용 되었고, 후면에는 ‘V’ 형상의 크롬 트림이 적용됐다. 실내는 휠베이스가 늘어난 만큼 수평적 디자인을 강조한 설계로 여유로운 공간감을 보여준다.
또, 이 모델은 기존 대비 주행 시 느껴지는 진동을 개선했고, 실내 소음 유입을 줄여 최고의 승차감과 정숙함을 확보했다.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과 함께 마그마 콘셉트도 선보여
제네시스는 G80 부분변경 전동화 모델과 함께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도 함께 선보였다.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는 지난 3월 공개된 GV60 마그마 콘셉트와 함께 제네시스에서 양산될 고성능 콘셉트 중 하나이다.
또한, 이 모델에는 제네시스 마그마의 신규 색상인 ‘아크미 블루’가 적용됐다. 제네시스는 가장 뜨거운 불이 파란색으로 타는 현상에서 영감을 받아 제네시스의 고성능 차량 제작에 대한 의지와 열정을 담았다고 밝혔다.
더불어,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는 전반적으로 넓고 낮아진 차체로 스포츠 드라이빙에 최적화 되었고, 새로운 디자인의 전면 그릴과 리어 범퍼를 적용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