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여름 시즌 대규모 게임 행사인 ‘서머 게임 페스트 2024’와 함께 신작 소식을 발표한 유비소프트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서머 게임 페스트 2024’ 참가사 라인업 공개
여름 시즌 신작 소식을 전하는 글로벌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 2024’가 오는 6월 7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극장에서 진행됩니다.
이와 함께 참가사의 라인업이 공개됐는데요.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메타와 같은 플랫폼홀더를 포함해 2K, 캡콤, 세가, 유비소프트, 스팀, EA 등의 글로벌 게임사가 참여합니다.
특히, 2K는 “서머게임페스트 기간 중 가장 크고 가장 사랑받는 프렌차이즈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국내 게임사에서도 참가 소식을 밝혔는데요. 넥슨을 포함해 엔씨소프트와 아이언메이스가 참여해 소식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한편, ‘서머 게임 페스트 2024’는 유튜브와 트위치 등으로 온라인 생중계됩니다.
2. ‘몬스터 헌터’ 시리즈 전 세계 1억 장 판매
캡콤의 인기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시리즈가 전 세계 누적 판매량 1억 장을 돌파했습니다.
시리즈 작품별 판매량도 공개됐는데요. 최신작인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1500만 장,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는 800만 장을 기록했습니다.
이와 함께 ‘몬스터 헌터 월드’는 누적 판매량 2500만 장을 기록하며 역대 시리즈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 중입니다.
캡콤은 오는 2025년 신작 ‘몬스터 헌터 와일즈’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3. 에픽게임즈,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무료 제공과 함께 메가 세일 진행
에픽게임즈스토어가 오는 6월 13일까지 메가 세일을 진행합니다.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한 ‘호그와트 레거시’는 50% 세일된 3만 9900원에 판매 중이며 CDPR의 ‘사이버펑크 2077’ 본편과 확장팩 ‘팬텀 리버티’가 합쳐진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은 33% 할인된 5만 8890원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세일 진행과 함께 매주 무료 게임을 제공합니다. 첫 제공 타이틀은 바이오웨어의 RPG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 게임 오브 더 이어 에디션’으로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4. ‘디비전 하트랜드’ 제작 취소
유비소프트가 개발 중이던 신작 서바이벌TPS ‘디비전 하트랜드’의 개발을 취소했습니다.
전염병 이후 도시가 봉쇄된 세계관을 그린 ‘디비전’ 시리즈를 기반으로 제작된 ‘디비전 하트랜드’는 워싱턴주를 배경으로 PVE와 PVP가 혼합된 서바이벌 장르였습니다.
본 게임에서는 오염이 퍼지는 지역에서 장비를 파밍 하는 재미를 담아 최근 유행하는 탈출(익스트랙션) 장르의 재미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국내에서도 게임물관리위원회를 통해 심의받으며 개발이 상당량 진전된 것으로 보였으나 갑작스러운 취소 소식을 전하며 팬들의 아쉬움을 사고 있습니다.
5.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11월 15일 출시
유비소프트의 신작 액션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가 오는 11월 15일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됩니다.
이번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는 일본 봉건 시대를 배경으로 하며 흑인 사무라이 야스케와 여성 닌자 나오에 두 명의 주인공을 내세운 것이 특징입니다.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최초로 일본을 배경으로 한 점에서 눈길을 끌었지만 정작 일본에서는 흑인 사무라이가 등장하는 것에 대해 이질적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6.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8주년 계획 공개
비대칭 멀티플레이 게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가 출시 8주년 맞아 향후 업데이트 계획과 스핀오프 타이틀 제작을 알렸습니다.
먼저,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에서는 TRPG ‘던전앤드래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오는 6월 3일 선보입니다. ‘던전앤드래곤’ 세계관에서 마법과 비밀의 신인 베크나가 신규 살인마로 등장합니다.
이와 함께 두 명의 살인마와 8명의 생존자가 등장하는 2vs8 모드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4인 협동 PVE 게임 ‘프로젝트 T’가 개발 중입니다.
7. GTA 6 출시일 2025년 가을로 예정
테이크투인터렉티브가 실적 발표를 통해 개발 중인 신작 ‘GTA 6’의 출시 시기를 오는 2025년 가을로 확정했습니다.
테이크투 산하 락스타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GTA 6’는 미국의 플로리다를 모티브로 한 가상의 도시 레이오나이다를 배경으로 제이슨과 루시아 두 명의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역대 ‘GTA’ 시리즈 중 가장 큰 무대를 그릴 예정이며 전작인 바이스 시티도 등장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한편, ‘GTA 5’는 전 세계 누적 판매량 2억 장을 돌파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