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국내 콘텐츠 인재 양성 및 기술 교류를 위한 그로우 크리에이티브(Grow Creative) 교육 캠페인을 하반기에 내놓는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인력 양성, 제작 과정 효율화, 지식 공유를 통한 제작 기술 고도화 등 3가지 분야로 구성된다. 교육 대상은 대학생 및 현업 전문가다.
구체적으로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OTT 방송영상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 또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영화진흥위원회 및 한국영화아카데미와 워크숍도 연다. 특히 콘텐츠 제작 현장 수요가 가장 많은 버추얼 프로덕션, 창문 배경 솔루션 촬영, 예능 제작 카메라 촬영, 디지털 이미징 테크니션, 믹싱 등을 중점 교육한다. 이 외에도 넷플릭스는 신인 VFX 아티스트, 프로듀서, 에디터 등 다양한 직무 인재도 양성한다.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 디렉터는 “한국은 고유의 제작 방식과 수준 높은 프로덕션 전문성을 지닌 콘텐츠 강국으로서의 역사가 깊다”며 “한국 콘텐츠 업계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전문 인력 양성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변인호 기자 jubar@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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