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커뮤니케이션즈는 최근 국내 산업계가 고객 소통 강화, 업무 효율성 향상, 기업 이미지 개선 등에 문자 수신 서비스 ‘텔톡(TelTok)’을 활용한다고 17일 밝혔다.
텔톡은 기업이 사용 중인 일반 전화번호로 문자를 주고받는 서비스다. 단순 문자 서비스를 넘어 기업 성장 동력으로 여러 분야에서 성공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도매기업 A사는 텔톡으로 사후관리(AS) 업무를 운영한다. 고객은 제품 결함 사진을 회사 전화번호로 문자 전송하고, 담당 직원은 빠르게 확인해 AS를 제공한다. AS 접수 불편을 줄이고 시간은 단축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B여행사는 텔톡 도입으로 직원 개인 연락처 노출 문제를 해소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개선했다. 회사 전화번호 사용으로 개인정보 유출 위험이 없다. 또한 문자 내용을 파일로 보관해 고객 관리에도 활용 중이다.
C복지기관은 텔톡을 통해 프로그램 신청과 참석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참가 신청과 확인 과정을 문자로 간편하고 빠른 처리로 프로그램 참여율을 높이는 데 도움 되고 있다.
이형수 모노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텔톡은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메시징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개발해 기업에 더 많은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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