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레트로 장터가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플레이엑스포 행사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패미콤, 세가세턴, 슈퍼패미콤 등 고전 레트로 게임에 추억이 있는 전국의 게이머들이 모이는 대형 오프라인 프리마켓 행사다. 3000여 점이 넘는 레트로 게임과 함께 인형, 피규어 등 각종 서브컬처 물품이 전시, 판매될 계획이다. 또 추억의 게임장을 통해 40여 대의 레트로 게임들이 전시, 시연된다.
특히 올해는 총 6개 레트로 게임으로 대회도 진행된다. ‘철권 태그 토너먼트 1’ 대회는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공식 인증을 받아 국내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로, 딸기(김영준), 조사파(조영준), 허접로우(최성준), 인호(손인호) 4인이 풀리그 전을 통해 국내 최강자를 가릴 예정이다.
이어 레트로 게임 전문 카페 구닥동 주최로 ‘스타크래프트’ 대회와 ‘위닝 일레븐’ ‘철권 8’ 대회가 열리며, 국내 최강의 ‘길티기어’ 최강자를 뽑는 AGIT 대회도 레트로 장터 무대에서 개최된다. 인플루언서 김법화가 주최하는 ‘버추어 파이터 1’ 대회도 예정됐다.
부대행사로는 25일 인플루언서인 꿀딴지곰과 ‘얄리의 아재비디오’의 퀴즈쇼, 건프라 인플루언서 모모리나의 팬미팅 및 사인회, 라이언클래드 젤다의 전설 테마연주가 진행된다. 이어 26일에는 오후 3시 30분부터 멜로소나 공연이, 4시부터 6시까지 행사의 다양한
레트로 물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후원 경매가 개최된다.
한편, 레트로 장터는 5월 25일과 26일 양일간 킨텍스 제1전시장 5홀 방향의 메인 무대 옆에 위치하며 오전 10시부터 방문하는 관람객들 중 선착순으로 레트로 장터 특제 가방을 선물로 제공한다.
- ‘레이븐2’ 18개 서버서 2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실시
- ‘그랑사가’ 히든 나이츠 ‘이반’ 추가
- [MSI] 결승 직행 놓쳐 아쉬운 ‘쉰’의 예상 “G2-T1 중 T1이 올라올 것 같아”
- 이성규, 삼성 라이온즈의 새로운 홈런타자로 급부상
- [MSI] 최고 원딜 노리는 ‘페이즈’ 김수환의 야심 “국제 대회 우승해서 나를 증명할 것”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