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는 지난 3월과 4월 두 달 연속 오픈마켓 사업 흑자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11번가는 오픈마켓 사업에서 2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누적 상각전 영업이익(EBITDA) 흑자를 만들어내며 견조한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게 됐다. 버티컬 서비스와 전문관을 통해 마트, 패션 등 수익성이 높은 상품 카테고리 판매를 확대하고 마케팅 운영 효율화 등 내실 다지기에 주력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1분기 영업손실도 전년 동기 대비 40% 가까이 줄였다. 11번가 1분기 영업손실은 195억원으로 전년 동기(318억원) 대비 38.7% 개선 됐다. 4분기 연속 전년 대비 손실을 축소했다. 1분기 당기순손실은 200억원으로 전년 동기(248억원) 대비 19.4% 개선됐으며 매출액은 1712억원을 기록했다.
11번가는 2분기에도 버티컬 서비스, 특화 전문관 중심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방침이다. 11번가는 올해 초부터 간편식 버티컬 ‘간편밥상’, 트렌드 패션 버티컬 ‘#오오티디’, 뷰티 구매고객 혜택 프로그램 ‘뷰티라운지’ 등을 선보인 바 있다. 게임형 이벤트, 숏폼 콘텐츠 등 쇼핑에 재미를 더해줄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하며 고객 유입과 체류 시간 확대에도 주력한다.
아울러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은 물류센터 운영 효율화 작업에 매진한다. 지난 3월 론칭한 오픈마켓 판매자 대상 풀필먼트 서비스 ‘슈팅셀러’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안정은 11번가 사장은 “오픈마켓 사업의 수익성 확보와 리테일 사업의 체질 개선을 통해 실적 개선이 본격화되고 있다”며 “올해 2분기에도 핵심 경쟁력에 대한 집중 투자와 과감한 사업구조 개편으로 수익성을 강화하는데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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