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디아블로 이모탈’에 신규 직업 ‘격풍사’를 선보인다.
오는 23일 정식으로 업데이트 되는 격풍사는 쌍검을 이용해 민첩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근접형 캐릭터로 빠른 기동성과 유연함이 특징이다.
또한 일종의 소환수인 ‘미풍’을 통해 특정 타깃에 큰 데미지를 입히거나 넓은 지역에 데미지를 입히는 등 끊임없이 공격을 이어갈 수 있다.
이와 함께 개발진은 정복자 시스템을 개편해 보다 직관적으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한편 가까운 시일 내에 선보일 3.0 대규모 업데이트도 준비 중이다.
다음은 라이엇 퀸 선임 내러티브 디자이너와 스캇 버지스 리드 게임 디자이너와의 질의응답.
▲왼쪽부터 라이엇 퀸 선임 내러티브 디자이너, 스캇 버지스 리드 게임 디자이너
-신규 직업 격풍사를 기획하게 된 계기가 궁금하다
스캇 버지스=개발진이 함께 모여 논의하는 자리에서 아티스트가 전반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해 개발을 시작하게 됐다. 마법을 사용하면서도 암살자처럼 플레이가 가능한 직업을 만들었다.
라이언 퀸=’혈기사’는 피와 관련된 콘셉이었다면 조금 더 다른 톤을 새로운 직업에 시도해 보고 싶었다. 격풍사는 내부에서는 칼춤을 추는 사람이라고 불렀다. 빠른 기동성을 지닌 근거리 전사로서 엣지라는 칼을 이용해 전투를 벌인다. 주요 키워드는 유연성과 흐름이 될 수 있을 것이다.바람과 물 같은 원소를 다루는데, 구상 초기부터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생각했으며 다른 직업과 차별화가 될 것으로 봤다.
-격풍사의 전설 아이템을 통해서 스킬이 어떤 형태로 변하나
라이엇 퀸=개인적으로 재미있던 건 ‘범람’은 적이 바닥에서 폭발해서 적을 띄우는 재미있는 장비다. 또 하나느 ‘인도의 소용돌이’인데 격풍사의 ‘돌풍’ 스킬을 바람으로 이뤄진 머신건 같은 형태로 빠르게 쏠 수 있다.
–격풍사의 스킬은 단일과 다중 타깃 어느 쪽에 특화돼 있나
라이엇 퀸=격풍사는 여러 스킬을 지니고 있다. 측풍이라는 스킬의 경우 세 개의 미풍을 한 방향으로 집중해 폭발적인 데미지를 입히는 것도 가능하다. 여러 스킬을 통해 격풍사를 즐겨볼 수 있다. 기본 공격의 경우 바람날의 경우 특정 타깃에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물날은 광역 데미지를 주고 싶을 때 유용하다. 단일 타깃이든 여러 대상이든 유용한 스킬들이 마련됐다.
-소환수인 ‘미풍’에 대해 설명하자면
스캇 버지스=미풍은 자동으로 소환이 되는 패시브 스킬이다. 소환수가 날 따라오지는 않으며 고정적으로 위치하며 나의 행동을 따라 한다. 나의 데미지를 높일 수 있으며 적을 위한 지옥을 만들어낸다.
-격풍사의 지역을 설명하자면
라이엇 퀸=펠가임 제국은 얼어붙은 바다의 북쪽에 위치한 지역이다. 오랜 과거에 두 명의 네팔렘이 다스리던 곳이다. 세계석이 변화되면서 남은 힘을 두고 네팔렘 둘이 격정적으로 대립하게 되며 몰락했다는 배경이다. 과거에는 위세를 떨쳤던 곳이 파도와 폭풍에 휩싸이는 한편 심해에서 올라오는 바다 야수가 노리는 곳이 됐다.
-영상에서는 배 위에서 전투하는 등 이전에 볼 수 없던 장면들이 눈에 띈다
스캇 버지스=격풍사 출시와 함께 오리진 퀘스트를 만나볼 수 있는데, 해당 직업의 서사나 능력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격풍사가 어디서 오고 능력을 배울 수 있는지 살펴볼 수 있으며 배 위에서 전투도 담았다.
-다른 디아블로 시리즈에서도 격풍사를 볼 수 있을까
라이엇 퀸=혈기사 출시에 맞춰 디아블로 4에 피의 시즌을 진행한 적이 있는데, 연결은 각각의 개발팀에서 선택을 내린다. 현재 단계에서는 다른 디아블로 시리즈에서 이어질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신규 직업 출시 주기는 1년에 1개를 목표로 하고 있는가?
스캇 버지스=직업을 만드는 것 자체가 즐거운 작업이긴 하지만 실제로 언제 출시될지를 말하기는 어렵다. 매년인지 20년에 하나일지는 답변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린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정복자 시스템이 개선된다
스콧 버지스=정복자 시스템 같은 경우 다듬을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한다. 정복자 시스템을 간소화하면서 선택이 효과적으로 될 수 있게 하고 싶었다. U.I 작업도 새롭게 진행됐으며 나만의 빌드를 만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게임 내 시스템이 변경되는 점이 있다면
스콧 버지스=시스템상으로 큰 업데이트는 없지만 이후 3.0 업데이트를 준비 중인데 신규 모드와 아이템 등 유의미한 변화가 있을 것이다. 격풍사 출시 이후 3.0 업데이트를 곧 만나볼 수 있으니 기대 부탁드린다.
-마지막으로 한국 팬들에게 한 마디
스콧 버지스=한국 팬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한국은 항상 중요한 지역이며 팬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업데이트도 재미있게 준비했으니 즐겨주시길 바란다.
라이엇 퀸=많은 분에게 사랑을 받는 게임을 만들고 작업을 할 수 있어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큰 의미를 지닌 게임이다. 성역에 모험을 시작하는 유저든 론칭 때부터 즐겨주신 분이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며 격풍사도 꼭 즐기시길 바란다.
- [MSI] 가장 치열했던 난타전 제압 젠지, 결승 진출과 LCK 4번 시드 ‘1+1’
- [MSI] 안정감 더한 운영으로 활약한 젠지 ‘결승까지 한 세트 남았다!’
- [MSI] 단단한 모습 뽐낸 젠지, 2세트 압도하며 1-1
- [MSI] 밀고 들어오는 BLG 공세에 ‘와르르’…젠지 첫 세트 내줘
- 티쓰리, 1분기 영업익 25억 원…전년比 20% 늘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