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 이용시간이 인스타그램에 추월당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가 지난 14일 공개한 한국인 스마트폰 이용자 표본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4월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1021억 분)로 나타났다.
이어 카카오톡(325억 분), 인스타그램(209억 분), 네이버(200억 분), 틱톡(60억 분), 네이버웹툰(49억 분), 엑스(48억 분) 순이다.
인스타그램 월간 이용시간은 지난해 4월 150억 분에서 지난해 7월 176억 분, 2024년 1월207억 분으로 늘었다. 인스타그램 이용자가 늘어난 데다 인스타그램의 짧은 세로영상 서비스인 ‘릴스’가 인기를 끈 결과로 보인다.
와이즈앱은 “인스타그램은 지난 2016년 3월 와이즈앱이 모바일 앱 통계 집계한 뒤 처음으로 네이버를 제치고 3위 자리에 올라섰다”고 설명했다.
해당 조사는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표본조사 방식으로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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