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해 1분기 매출 1678억원, 영업이익 77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증가한 수준이자 역대 최대 매출이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특히 1분기 실적 중 대외사업 수주를 통한 매출액은 46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40% 이상 성장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대외 사업 경쟁력이 강화됐다고 평가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1분기 기준 사상 최대의 성과를 동력 삼아 올해 목표 매출 7400억원, 영업이익 560억원 초과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신성장 동력 중 하나인 스마트팩토리는 그룹사의 IT 서비스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식음료 및 바이오 분야에 특화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1분기에는 hy 논산 신공장, 오비맥주의 이천, 광주, 청주공장 등 산업별 대표 기업들의 스마트팩토리 사업들을 수주하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방송미디어분야 시스템통합(SI)의 경우 최근 5년간 업계 최다 규모인 250건 이상의 사업을 수행했다. 올해 1분기에도 방송 제작 플랫폼 및 인프라 고도화,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해 1분기 이후 MBC 차세대 제작 NPS 구축 사업, LG헬로비전 방송 플랫폼 운영 사업 등 방송미디어분야 SI 사업을 연이어 수주하며 2분기에도 해당 사업의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반 핵심 사업의 성과 창출에 주력하고, 비용구조 개선 및 운영 효율화 등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통해 2026년 매출 1조원, 기업가치 1조원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올해 1분기는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견조한 성장률을 만들어내기 위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경쟁력 확보, 수익성 개선에 집중한 시기였다”며 “2분기에도 주력 사업들의 차별화를 공고히하고 탄탄한 체질 개선 등을 통한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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