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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2024년 1분기 매출 9689억원(엔화 약 1084억엔), 영업이익 2605억원(엔화 약 291억엔)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2분기 중국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퍼스트 디센던트’ 등 다양한 신작을 출시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계획이다.
14일 넥슨의 실적발표에 따르면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3%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48% 감소했다.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던 2023년 1분기 실적의 기저효과로 올해 1분기의 감소 폭이 커진 것으로 풀이된다.
2024년 1분기에는 FC 온라인, FC 모바일 등 FC 프랜차이즈와 블루 아카이브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며 전망치를 웃도는 매출 달성에 성공했다. 중국지역 던전앤파이터 또한 게임 내 경제 균형 회복에 집중했을 뿐만 아니라 장기적 관점에서 성장을 추구하는 로드맵을 수립, 이용자 케어에 적극적으로 나선 결과 올 1분기 전망치 상단에 근접한 매출을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북미 및 유럽 지역이 전년 동기 대비 92% 성장하며 큰 성과를 거뒀다. 넥슨이 지난해 출시한 데이브 더 다이버와 더 파이널스가 북미와 유럽 이용자들로부터 지속적인 관심을 받으며 좋은 흐름을 이어갔고, 여기에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의 성과가 더해지며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올 1분기에는 메이플스토리의 글로벌 성장세가 돋보였다. 메이플스토리는 1분기 해외 모든 지역에서 분기 최고 매출을 기록했으며 메이플스토리의 해외 전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해외 메이플스토리 M 또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고, 메이플스토리 리소스를 활용해 누구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인 메이플스토리 월드 또한 빠른 속도로 인기를 얻으며 매출 증가에 일부 기여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를 시작으로 장기적으로 자사 IP가 지닌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관리 전략을 수립할 전망이다. 메이플스토리 M, 메이플스토리 월드 등 새로운 경험을 통해 이용자들이 메이플스토리 IP를 보다 폭넓게 경험하고, 신규 이용자 유입을 확대시키는 전략이다. 또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다른 IP에도 확대 적용하여 지속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넥슨 측은 오는 2분기 다양한 신작을 통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출시 막바지 작업에 한창인 중국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오는 21일 선보이며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퍼스트 디센던트도 올 여름 출시 예정이다. 데브캣에서 개발 중인 모모바일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도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정헌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올 1분기는 전사 역량을 집중해 유저 만족도 향상과 참여도 개선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시간이었다. 믿고 기다려 주신 유저분들께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21일 중국에 출시하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시작으로 참신한 게임성과 강력한 IP로 무장한 게임들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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