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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이 14일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매출액 2722억 원, 영업이익 709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7.8%, 48.3% 증가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영업이익률은 26.1%다.
코로나19로 억눌렀던 여행 수요가 급속도로 회복하는 팬트업 효과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이어지며 호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특히 엔저 현상으로 일본 여행의 열기가 식지 않는 가운데 에어부산은 일본 노선을 주력으로 하면서 실적 개선을 끌어냈다. 김해·인천 공항에서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나리타) △삿포로 4개 노선을 안정적으로 운항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11월 부산-마쓰야마 정기 노선에 신규 취항하며 일본 소도시 여행 트렌드 공략에도 나섰다.
중국 노선도 활력을 되찾고 있다. 에어부산은 올해 1분기 중국 노선 공급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배 수준까지 대폭 확대했다.
에어부산의 중화 노선 중 타이베이, 가오슝 항공편의 1분기 탑승객은 절반 이상이 대만 국적일 정도로 외국인 관광객 수요가 많았다. 계절적 성수기에 속했던 1분기 동남아 노선 이용객도 꾸준히 이어졌다.
에어부산은 지난달 27일부터 부산-타이베이 노선을 기존 주 7회에서 14회로 증편했고 이달 1일부터 부산-보홀 노선에 신규 취항했다.
지역 거점 항공사로서 입지도 탄탄하다. 지난해까지 10년 연속 김해공항 여객 점유율 1위를 기록했던 에어부산은 올해 1분기에도 점유율 31.8%를 기록하며 우위를 점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시장 상황과 여행 동향을 예의주시하면서 기민한 전략 수립을 통해 탄력적인 노선 운영과 기재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이라며 “완벽한 안전 수준과 차별화된 서비스, 편리한 스케줄, 실용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최고의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 양질의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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