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센스(NOVOSENSE)가 자동차 및 산업 시스템에서 전압·전류·온도 등 신호 조정에 널리 사용할 수 있는 NSOPA 시리즈 범용 연산 증폭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NSOPA 시리즈는 DC-DC 컨버터, 차재 충전기(OBC), 배전 유닛(PDU), 메인 드라이브 인버터, 배터리 관리 시스템 BMS, 열 관리, 차체 제어 BCM, 산업 자동화, 태양광 인버터, 모터 드라이버, 디지털 전원, 충전기 등 핵심 응용 분야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노보센스의 강점이었던 자동차 부품과 재생에너지 시장에서 다양한 모델의 NSOPA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처음 출시된 NSOPA9xx 제품 시리즈는 40V 고전압에 적합하며, 5.5V 저전압 제품 시리즈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각 제품은 대역폭에 따라 1MHz/5MHz/10MHz 및 1/2/4 채널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고, 모두 산업용과 차량용의 두 가지 버전으로 준비됐다.
차량용은 AEC-Q100 Grade 1의 신뢰성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40~125°C의 가혹한 환경에서 작동할 수 있다. 단일 채널에는 SOT23-5, SOIC-8 패키지, 이중 채널 버전에는 MSOP-8, SOP-8 패키지, 4채널 버전에는 TSSOP-14, SOP-14 패키지가 있다.
4V 이상의 전원 공급 환경에서 DCPSRR의 일반 값은 130dB 이상, AC PSRR은 1KHz에서 85dB, 10k에서 65dB 이상의 전원 간섭 제거에 도달할 수 있다. 이는 업계에서 동일한 유형의 제품보다 우수한 성능이다. 또 EMI/RFI 필터가 내장되어 있어 공간 방사선 간섭의 제거를 강화하고 실제 응용 시나리오에서 장치의 우수한 간섭 방지와 견고성을 보증한다.
입출력 각각 투 트랙 성능을 제공하며 입력 공통 모드 범위는 V-0.1에서 V++0.1이다. 직류 공통 모드 제거비(DC PSRR)는 40V 전원 공급 주 입력에서 구간에 대해 최소 110dB, 일반 값은 120dB 이상이며 고주파 공통 모드 변화에 대한 CMRR의 제거 효과도 있다.
내장된 대신호 처리 회로는 12V/μS의 슬루율을 지원하여 실제 시스템 안전과 관련된 과전류, 과전압 등 갑작스러운 펄스 신호에 쉽게 대응할 수 있으며, 소음 측면에선 0.1Hz~10Hz의 저주파 노이즈 6μV 출력을 제공하는 저소음 공정 플랫폼 설계를 채택했다.
노보센스 관계자는 “기존 연산 증폭 설계 입력단자에 큰 전위차가 발생하면 비정상적인 작동과 발열 현상을 초래한다. 또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입력단자에 전류 제한 저항과 캐패시터를 추가하면 회로 대역폭에 영향을 미치고 지연 시간을 증가시키는 문제가 있다”라며 “NSOPA905x는 동일한 시나리오에서 큰 전류는 물론 연산 증폭 발열 문제도 일으키지 않아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
- [ET현장] ‘첫 안소희·두 진서연, 낯선 사랑·익숙한 욕망’ 연극 클로저(리뷰)
- 펀블, 두바이 핀테크 서밋 참가…UAE 경제부장관도 관심 집중
- 펀블, 두바이 핀테크 서밋 참가…해외진출 교두보 마련
- 칠리즈, SBI 홀딩스와 일본 JV 설립 파트너십 체결
- 네이버페이, ‘모바일 교통카드’ 출시…충전·환불 수수료 ‘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