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가전양판점만의 특화된 e커머스 첫 사례로 온라인쇼핑몰 모바일앱에서 ‘전시상품 특별관’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전시상품은 매장에서 상품 설명을 위해 진열해 놓은 제품으로, 성능에는 이상이 없지만 전시 기간과 내·외부 상태 등을 고려해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고 있어 가격 메리트가 크다. 온라인에서 마음에 드는 전시상품을 검색한 뒤, 인근 하이마트 매장에서 직접 상품의 실물과 상태를 확인 후 구매해 더욱 간편하고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전시상품 특별관에서는 전국 330여개 매장에 있는 1300여개 브랜드, 140여개 품목의 전시상품들을 비교해 구매할 수 있다. ‘전시상품 등급’ ‘브랜드’ ‘가격대’ ‘판매량순’ ‘신상품순’ 등 중요한 조건들을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검색 필터에 반영했다.
이중 ‘전시상품 등급’은 상품 내·외부 상태에 따라 ‘최상급’ ‘상급’ ‘중급’으로 나눈 것으로, 상품을 더 세부적으로 검색 가능하며 상품을 선택하면 각 등급별 재고와 가격 정보를 볼 수 있다. 상품을 클릭한 뒤 ‘상품 전체보기’로 들어가면, 상품의 실제 사진 뿐만 아니라 전시 기간, 박스 및 구성품 여부, 스크래치 및 찍힘 여부 등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
전시상품을 직접 보고 구매하기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인근 매장 전시상품 추천’ 기능도 제공한다. 주소를 입력하면 인근 5개 매장을 추천하고, 매장별로 다양한 등급의 인기 전시상품들을 보여준다. 전시상품은 일반 상품과 동일하게 AS 서비스를 제공하며, 롯데하이마트가 제공하는 ‘중고 가전 수리비 보험’에 가입하면 최대 2년간 고장 수리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연내에 전시상품 특별관 이외에도 오프라인의 강점을 온라인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통해 차별화된 ‘가전 전문 e커머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준비중이 서비스는 전문 큐레이터의 상담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화상 상담 서비스’, 다품목 구매 혜택을 모아놓은 ‘하이마트 세트 전문관’, 클리닝·수리·이전설치·보증보험과 같은 홈 만능해결 서비스로 구성한 ‘하이마트 케어 전문관’ 등이다.
김창희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부문장은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 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전시가전을 더 쉽고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라며 “롯데하이마트의 상품과 서비스들을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차별화된 환경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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