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CLE 카브리올레 국내 출시 임박
CLE 200, CLE 450 4MATIC 두 가지 모델로 운영
지붕을 제외하면 대체적으로 쿠페 모델과 유사한 형태
메르세데스-벤츠의 오픈카 모델인 CLE 카브리올레의 국내 출시가 임박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최신 기술과 럭셔리한 디자인을 갖춘 CLE 카브리올레는 오는 6월 국내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벤츠 CLE 카브리올레, 우아함과 현대적인 스타일을 결합한 모델
CLE 카브리올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쿠페 CLE의 오픈카 모델로, 쿠페와 비교했을 때 지붕 형태 외에는 대부분이 유사하다.
차이점으로는 새로운 지붕 구조로 인해 파노라믹 선루프가 제거되고, 벤츠의 특별한 오픈카 기술인 에어스카프가 적용됐다.
또한, 최대 60km/h의 속도에서 20초 이내에 여닫을 수 있는 소프트탑 루프가 탑재되었으며, 소프트탑이 열릴 때 전면 유리 상단에서 펼쳐지는 에어캡 시스템과 2열 윈드 디플렉터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CLE 카브리올레는 도심 주행과 장거리 주행 모두에 적합한 다용도 차량으로, 벤츠의 전통적인 우아함과 현대적인 스타일을 조화롭게 결합했다.
실내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1.9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픈 에어링 시 눈부심 방지를 위해 디스플레이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여기에, 가죽과 나파 가죽 시트는 근적외선을 반사하는 특수 코팅으로 마감되어 일반 가죽보다 최대 12도 더 시원하게 유지되고 트렁크의 기본 용량은 385리터로 CLE 쿠페의 420리터보다 작으며 소프트탑을 오픈할 경우 295리터로 줄어든다.
첨단 사양 및 강력한 파워트레인 탑재
CLE 카브리올레의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연결성 옵션을 제공하며,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주요 특징 중 하나다.
이 시스템에는 스마트폰 통합 기능과 고급 오디오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어, 어떤 여행에서도 최고의 음악과 정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1열 통풍 및 열선 시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등을 포함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9단 자동변속기, 그리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결합되어 최고출력 204마력과 최대토크 32.6kgm를 발휘한다.
더불어, 450 4MATIC 모델은 3.0리터 6기통 트윈 터보 엔진과 MHEV, 9단 자동변속기로 구성되어 최고출력 381마력, 최대토크 51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4인승 오픈카인 CLE 카브리올레는 쿠페와 같은 후륜구동 200, 사륜구동 450 4MATIC으로 운영되며, 정확한 가격은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CLE 200 카브리올레는 7,000만 원 후반, CLE 450 4MATIC 카브리올레는 1억 원 초반대의 가격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