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는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478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15.5%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 107억원, 순이익 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 29.3% 각각 감소했다.
전문의약품, 점안제 CMO, 의료기기 등 다양한 사업부문이 고르게 성장하며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전문의약품 사업부문 매출은 64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미국 마취제 수출은 전년 대비 감소했지만 국내 처방이 대폭 늘었기 때문이다.
뷰티·웰빙사업은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 G7’과 건강기능식품 신제품 출시 효과가 더해져 매출액 487억원(전년 동기비 5.2%↑)을 달성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수탁(CMO)사업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195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주사제 CMO 수주 증가와 2공장 신규 라인 점안제 매출이 늘어난 것이 상승 요인으로 분석된다.
오는 2분기에도 2공장 점안제 라인 가동으로 점안제 CMO 수주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신규 품목 등록을 통해 생산품목과 생산량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내년 주사제 라인 증설과 함께 신규 미국 식품의약국(FDA) 품목허가를 준비 중이며 미국 주사제 실적 호조를 위한 기반 마련에 나설 계획이다.
하지만 최근 인수한 휴온스생명과학의 판매수수료와 건강기능식품 사업의 마케팅비 증가분이 이번 분기에 일시적으로 반영되면서 수익성은 하락했다.
송수영 휴온스 대표는 “앞으로 외형 확장 속에서도 효율적인 비용 관리를 통해 내실경영을 강화해 수익성을 극대화해 나가겠다”며 “이와 함께 2공장 신규 라인 등 지속적인 시설투자로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에도 집중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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