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펑 P5](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5/CP-2023-0215/image-d045a586-9fbb-4ded-b463-d8424a2f4c1e.jpeg)
중국 자동차 제조사 샤오펑 P5가 국내 도로에서 처음 포착됐다. 이번에 포착된 전기차는 위장막 없이 임시번호판을 장착한 채 주행하고 있었으며, 모델은 준중형 세단 P5다.
2021년 상하이 모터쇼에서 데뷔한 샤오펑 P5는 이 브랜드의 3번째 전기차로 플래그십 P7의 바로 아랫급 모델이다. 현행 모델은 출시와 함께 2021년 중국을 시작으로 판매했으며, 중국 광둥성 자오칭 시 샤오펑 생산공장에서 전량 생산된다.
![샤오펑 P5](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5/CP-2023-0215/image-da0b7f58-f8d2-4d04-ad91-5b46b674649b.jpeg)
지금까지 알려진 샤오펑 P5의 제원은 파워트레인으로 55.9~80.9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적용되며, 207마력의 최고 출력과 310Nm의 토크를 내는 전기 모터+1단 기어와 결합했다. 1회 충전 시 NEDC 기준 460km~600km 정도를 주행할 수 있다. 현재는 전륜구동 사양만 있으며, 후에 이중 모터+4륜구동 사양도 출시한다고 하는 듯하다. 차량의 전장은 4,808mm, 전폭은 1,840mm, 전고는 1,530mm, 휠베이스는 2,768mm, 차량의 적재공간은 450L이다.
![샤오펑 P5](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5/CP-2023-0215/image-3cb4ce81-6877-4a7d-8bfc-220e94ae4a3e.jpeg)
샤오펑은 ‘중국의 테슬라’라고 불리울 정도로 다양한 자율주행 하드웨어를 장착하고 있다. 특히 ADAS 기능을 보조하는 라이다 센서를 장착한 최초의 대량생산 모델로 알려져 있다. 총 32개 센서는 150m 범위 안의 신호등, 주행차량, 보행자, 자전거를 포착할 수 있다.
![샤오펑 P5](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5/CP-2023-0215/image-76652e32-1a97-4197-a6b4-aecb355ac6d8.jpeg)
샤오펑의 자신감은 상당하다. 지난 2월 샤오펑은 대규모 확장계획을 선포하기도 했는데, 이는 지난 몇 년간 유럽시장에서 호평을 받은 자신감에서 출발할 것으로 풀이된다. 샤오펑은 2027년까지 약 30개의 전기차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중국자동차 브랜드로선 이례적으로 앞선 자율주행차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대 모델을 내놓는다는 전략이다.
![샤오펑 P5](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5/CP-2023-0215/image-b95935d4-5557-475a-a655-00ccfc23953e.jpeg)
실제 인천의 한 도로에서 샤오펑 P5를 포착할 당시에 이 차는 사진에 찍히지 않으려는 듯 상당한 속도로 내달렸다. 준중형 전기차로선 이례적인 속도라 쫓아가는 상황에서 진땀을 흘릴 정도. 아울러 아무런 배기음도 나지 않는 것으로 미루어 볼 때 전기차임을 확신할 수 있었다.
![샤오펑 P5](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5/CP-2023-0215/image-e991e848-2fbc-41ed-881e-a1d372d5bc5b.jpeg)
한편, 허사오펑 CEO는 15만 위안(한화 약 2779만원)부터 40만 위안(한화 약 7400만원)에 이르는 모든 등급의 전기차를 내놓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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