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 트림’ 출시
주행 성능을 강화한 고성능 모델
외관에서도 기존 모델과 차별화 추구
테슬라코리아가 브랜드의 대표 중형 전기 세단 모델인 모델 3의 새로운 트림인 퍼포먼스를 신규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모델 3 퍼포먼스는 앞서 출시된 업그레이드 모델 3의 고성능 트림으로 전 세계 동시에 출시가 이루어졌다.
모델 3는 이번에 퍼포먼스 트림이 새롭게 출시되면서 RWD, 롱레인지, 퍼포먼스까지 총 세 가지 트림으로 운영된다.
RWD 트림은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고 있으며, 롱레인지 트림은 더 긴 주행 거리를 목표로 하고, 퍼포먼스 트림은 주행 성능을 강화한 고성능 모델이다.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 2024년 2분기 출시 예상
모델 3 퍼포먼스는 강력한 4세대 모터를 탑재해 최고출력 460마력을 발휘하며, 최고속도는 262km/h에 달하고,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 가속 시간은 롤아웃 스타트를 제외하고 3.1초가 걸린다.
모델 3에서 처음으로 적용된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 덕분에 더욱 최적화된 주행과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전의 모델 3 퍼포먼스에서 별도로 추가 구매가 필요했던 트랙용 브레이크 패드도 이제 기본으로 장착되어 더욱 높은 열 내구성과 향상된 제동 성능을 보장한다.
모델 3 퍼포먼스는 기존 RWD 및 롱레인지 트림과 차별되는 성능을 제공하며, 외관에서도 독특한 요소들을 도입하여 차별화를 추구했다.
테슬라 차량 중 처음으로 시도된 이 특별한 접근 방식에는 퍼포먼스 트림만의 전용 전면 범퍼 디자인, 카본 소재의 스포일러, 그리고 후면 범퍼 아래에 위치한 리어 디퓨저 등이 포함되어 공기역학적 성능을 향상시키고 외관상의 차별성을 더했다.
모델 3 퍼포먼스의 실내에서는 더욱 두드러진 차별점을 볼 수 있으며, 특히 최근 모델 S Plaid에도 도입된 스포츠 시트 적용이 큰 차이를 만든다.
이 스포츠 시트는 모델 3 퍼포먼스의 뛰어난 주행 성능을 더욱 극대화하기 위한 사양으로, 코너링이나 역동적인 주행 중에 탑승자에게 우수한 측면 지지력을 제공하며, 일상적인 운전에서도 편안함을 보장한다.
한편, 이번에 출시한 업그레이드 모델 3 퍼포먼스의 가격은 6,799만 원으로 테슬라 홈페이지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2024년 2분기 내로 전시 및 인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