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은 한국장학재단이 미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기부 문화 형성에 기여가 높은 단체에 수여하는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이사장 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2020년부터 ‘푸른등대 홈앤쇼핑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을 만들어 방송 및 소비자학 전공의 대학생, 택배업 종사자 또는 그 대학생 자녀에게 장학금 지원을 이어 오고 있다.
홈앤쇼핑은 가계소득 및 성적을 고려해 생활비 장학금을 전달했다. 현재까지 총 7억 3000만원이 지원해 열악한 환경의 미래 인재들에게 든든한 자양분을 제공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미래를 꿈꾸는 학생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은 특히나 의미가 깊다”라며 “지원받은 학생이 뜻을 이어 받아 나눔을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해 기부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홈앤쇼핑은 아동보호시설 대면 봉사, 주거빈곤가정 아동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 기부 등 취약 청소년 및 아동들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 [에듀플러스]선배에게 듣는 진학상담 〈39〉 세종대 AI로봇학과 “SW·AI 중심 교육과정운영…간단한 코딩 접해보면 좋아요”
- [에듀플러스]의학계열 분석〈15〉경북대, “의약학계열·보건계열 수시 선발 비율↑…의예·수의예·약학과 수시 수능최저 있어”
- [에듀플러스]김진상 경희대 총장 “의대 쏠림 국가적 위상 우려…국가 차원 지원 필요해”
- [ET톡]與 신임 원내대표의 임무
- 尹 대통령 기자회견…누리꾼의 반응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