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컨설팅이 선호하는 상품을 개별적으로 선택해서 구독할 수 있는 LG유플러스의 구독 플랫폼 ‘유독’의 서비스를 구축하고 안정성을 위한 데브옵스(DevOps, 개발·운영 병행)를 진행 중이라고 9일 밝혔다.
유독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 자기계발, 식품, 키즈, 반려동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독 플랫폼이다. 매월 원하는 서비스만 자유롭게 골라 이용하고 해지도 간편하다.
IBM 컨설팅은 2022년 유독 론칭을 앞두고 서비스 구축을 진행했다. IBM 컨설팅은 서비스를 개발하며,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방법론을 활용한 것이 유독의 성공에 이바지했다고 분석했다. 프로젝트 총괄, 아키텍트, 개발자 등이 포함된 IBM 컨설팅 프로젝트 팀과 LG유플러스의 업무 전문가와 서비스 기획자들을 한 팀으로 구성했다.
윤지수 한국IBM 컨설팅 클라우드 어드바이저리 총괄 및 유독 사업 총괄 상무는 “단순히 개발 업무만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LG유플러스의 유독이 플랫폼으로서 추구하는 방향성을 구현하기 위해 IBM 컨설팅이 갖춘 실행과 기술적 역량을 발휘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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