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자사 신형 밴티지 GT3가 FIA WEC에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신형 밴티지 GT3는 이미 카타르 루사일 서킷, 이탈리아 이몰라 서킷에서 열린 레이스에서 인상적인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이런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11일(벨기에 현지 시간)에 벨기에 스파프랑코르샹에서 열리는 토탈에너지 스파 6시간 레이스에서도 강력한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
‘스파 6시간 레이스’에는 애스턴마틴의 파트너팀인 디스테이션 레이싱과 HoR(Heart of Racing, 하트오브레이싱)이 출전한다. 두 팀은 6월 15일, 16일(프랑스 현지시간) 프랑스에서 열릴 시즌 하이라이트인 ‘르망 24시간 레이스’를 앞두고 WEC 레이스 컨디션에 따른 준비 상태를 미세 조정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갖게 됐다.
두 팀은 모두 LMGT3 챔피언십 순위에서 상위 5위 내에 들고 있으며, 이번 시즌에 한 번 이상 포디움에 올랐다. 특히 HoR의 팀 대표이자 드라이버인 이안 제임스(Ian James, 영국)는 2024년 시즌 내내 예선전에서 5위 아래를 기록한 경우가 없다.
이안 제임스는 이번 주말 다니엘 만치넬리(Daniel Mancinelli, 이탈리아), IMSA 레이스 우승자 알렉스 리베라스(Alex Riberas, 스페인)과 다시 한번 파트너를 이뤄 출전한다. 이들 트리오는 지난 해 처음으로 WEC에 데뷔한 바로 그 서킷에서 WEC에서의 첫 승리를 노린다.
디스테이션 레이싱 역시 WEC에서 쾌조를 보이고 있다. 카타르 루사일 서킷에서는 HoR의 뒤를 이어 3위를 차지했고, 이탈리아 이몰라 서킷에서도 포인트를 획득하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디스테이션 레이싱은 GT클래스 WEC 챔피언십을 3번 차지한 애스턴마틴의 공식 드라이버 마르코 소렌센(Marco Sørensen, 덴마크)이 디스테이션의 우승 가능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일본 슈퍼 GT 챔피언십 대신 WEC 프로그램에 집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마르코 소렌센은 유러피언 GT4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에르완 바스타드(Erwan Bastard, 프랑스), 스파 24시간 레이스 클래스 우승자 클레몽 마티유(Clément Mateu, 프랑스)와 팀을 이뤄 출전한다.
신형 밴티지 GT3는 전세계 주요 챔피언십에 출전하며 그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 주말에는 애스턴마틴의 파트너 팀인 레이싱 스피릿 오브 르망이 폴 리카르 서킷에서 열린 ELMS 2라운드 LMGT3 클래스에서 3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 경기에는 데렉 드보어(Derek DeBoer, 미국), 캐스퍼 스티븐슨(Casper Stevenson, 영국) 그리고 공식 드라이버 발렌틴 하세-클로트(Valentin Hasse-Clot, 프랑스)가 출전했으며, WEC와 ELMS를 포함한 4개의 경기 중 3번째 LMGT 클래스 포디움 입상이었다.
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GT3와 GT4는 세계 챔피언십에서 우승은 이전 모델의 계보를 이어가는 차량으로, 신형 밴티지 로드카의 기계적 구조를 공유한다. 신형 밴티지 GT3는 애스턴마틴의 본딩 알루미늄 샤시를 기반으로 강력한 트윈 터보 4.0리터 V8 엔진을 탑재했다. 전면부터 후면까지 완전히 새로운 공기역학과 대폭 개선된 서스펜션, 최첨단 전자 장치를 적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췄다.
스파 6시간 레이스의 공식 연습은 현지 시간으로 5월 9일 목요일 오전 11시 30분(한국 시간 오후 6시 30분)에 시작되며, 경기는 토요일 오후 1시(한국 시간 오후 8시)부터 진행된다. 라구나 세카에서 진행되는 IMSA 공식 연습은 현지시간 5월 10일 금요일 오후 1시 15분(한국 시간 5월 11일 토요일 오전 3시 15분)에 시작되고, 경기는 5월 11일 토요일 오후 12시 10분(한국 시간 5월 12일 일요일 오전 2시 10분)부터 시작한다. 모든 경기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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