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이 모바일 MMORPG ‘뮤 모나크’의 선전에 힘입어 호실적을 거뒀다. 웹젠은 올해 우수 개발사에 대한 투자와 퍼블리싱 확대, 완성도 높은 신작 출시로 실적 개선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웹젠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보다 43.7% 증가한 614억원, 영업이익은 84.6% 늘어난 17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같은기간 순이익은 206억원으로 62.73% 증가했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뮤 모나크의 흥행이 이어지면서 전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지식재산권(IP)별로 살펴보면 ‘뮤’의 매출이 44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6% 증가했다. PC 온라인게임 ‘메틴2’도 61억원으로 107% 가까이 늘어나면서 호실적에 힘을 보탰다. 같은기간 ‘R2’는 61억원, ‘샷온라인’은 14억원으로 각각 36%, 10% 줄었다.
영업비용은 43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2% 늘었다. 모바일게임 매출에 비례하는 지급수수료 비용이 전년동기대비 95% 늘어난 229억원을 기록했다.
웹젠은 자회사 웹젠노바를 통해 개발 중인 서브컬처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테르비스’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개발사 ‘하운드13’과 프로젝트D(가칭 드래곤소드)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다른 신작의 퍼블리싱 계약 우선권을 확보하는 등 외부 투자에도 힘을 쏟고 있다.
카툰렌더링 기법의 신작 게임 ‘프로젝트 세일러’를 준비하는 ‘파나나스튜디오’에는 신작 퍼블리싱 계약 우선권을 갖는 조건으로 지분 일부를 확보했다.
웹젠은 하반기 MMORPG ‘프로젝트S’를 시작으로 국내외 신작 게임 출시에 나선다. 테르비스는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을 비롯한 해외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개발 중이다. 언리얼엔진5를 기반으로 신작 MMORPG를 개발하는 ‘웹젠레드코어’를 비롯한 개발전문 자회사들 역시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재무 및 경영 상황에 맞춰 우수 개발사에 대한 투자는 지속하고, PC 온라인과 모바일게임을 넘어 콘솔게임까지 다수의 신작들을 확보하겠다”면서 “게임사업과 개발 기술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해 심화되는 경쟁에서 생존하고, 성장동력도 계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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