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이 8일(수), 2024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매출은 61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6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79억 원, 당기순이익은 206억 원으로 각각 84.61%, 62.73% 상승했다.
제품별 매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뮤’ IP 기반 게임 매출은 44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다. 이는 작년 10월 서비스를 시작한 ‘뮤 모나크’의 흥행이 지속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2023년 1분기 실적 대비 기저효과까지 더해져 전년 대비 실적 호조를 보였다.
웹젠은 올해 1분기, ‘테르비스’를 비롯해 직접 개발하는 신작 게임들의 완성도를 높이는 한편,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외부 투자에 주력했다.
우선, 개발사 하운드13과 ‘프로젝트D(가칭, 드래곤소드)’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면서 다른 신작 게임들의 퍼블리싱 계약 우선권도 확보하는 조건으로 투자를 단행했다. 카툰렌더링을 활용한 신작 ‘프로젝트 세일러’를 준비하는 파나나스튜디오에는 신작게임 퍼블리싱 계약 우선권을 갖는 조건으로 지분 일부를 확보했다. 두 회사가 개발하는 게임들은 액션RPG와 수집형RPG 등이다.
웹젠은 하반기 중 ‘프로젝트S’의 퍼블리싱을 시작으로 국내외에 신작 게임을 선보인다. ‘프로젝트S’는 물리 기반 렌더링으로 구현한 캐릭터 그래픽, 동화풍 애니메이션을 내세운 MMORPG다. 하반기 국내 출시를 위해 개발사와 사업 일정 조율을 마무리하고 있다.
웹젠의 자회사에서 직접 개발하는 ‘테르비스’는 한국은 물론, 일본 등 해외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개발 중이다. 또,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신작 MMORPG를 개발하는 웹젠레드코어를 비롯한 개발전문 자회사들 역시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며, 외부 공개 및 출시를 위한 사업 일정을 준비하고 있다.
웹젠의 김태영 대표이사는 “자사의 재무 및 경영 상황에 맞춰 우수 개발사에 대한 투자는 지속하고, PC 온라인과 모바일게임을 넘어 콘솔게임까지 다수의 신작들을 확보하려 한다”면서, “플랫폼 다변화와 AI 활용 등 게임사업과 개발 기술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해 심화되는 경쟁에서 생존하고, 성장동력도 계속 마련해 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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