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8일(수), 2024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1분기 매출은 6,659억원, 영업이익은 3,10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6%, 9.7% 증가했다.
크래프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PC/콘솔 2,552억원 ▲모바일 4,023억원 ▲기타 84억원이다. 이번 1분기에는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로 매출과 트래픽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성장을 이루었다.
우선 ‘배틀그라운드’ PC/콘솔 부문은 지난 4분기 출시한 론도 맵 업데이트와 올해 1분기 출시한 성장형 무기 스킨 등의 인기에 힘입어 월간 활성 이용자와 매출 모두 최대 수치를 달성했다. 모바일 부문도 6주년 테마 모드와 홈그라운드 콘텐츠를 바탕으로 트래픽이 꾸준히 증가했다.
여기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이하 BGMI)’는 인도 현지 명절에 맞춘 콘텐츠와 발리우드 영화 공동 마케팅으로 이용자들의 관심을 확대하는 한편, 수익성 제고를 위해 3자 결제 플랫폼인 유니핀 웹상점도 개설했다.
크래프톤은 이러한 흐름이 지속될 수 있도록 안정적인 트래픽 확보와 유료화 모델 고도화에 집중하고, IP 프랜차이즈를 위한 투자 및 개발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 2023년에 발표한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맞춰 개발사에 대한 지분 투자 및 세컨드파티 퍼블리싱을 통해 글로벌 유망 IP를 확보 중이다. 지난 해 총 10건의 투자를 진행했으며, 올해는 이를 더욱 가속화해 상반기에만 9건 투자를 단행했다.
아울러, 2024년 주요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베타 테스트도 실시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4월 한국 지역에 한정해 ‘다크앤다커 모바일’ 첫 테스트를 5일간 진행했으며, 테스트에는 5만명이 넘는 참가자가 모집됐다. 크래프톤은 이번 테스트 기간 동안 확인된 이용자의 반응을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나가고, 하반기 단계별 마케팅 확장을 통해 글로벌 출시에 집중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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