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1분기 매출 최대치
AI 설루션 매출 증대 기여
“핵심기술로 경쟁력 강화”
네이버가 올해 1분기에 4,300억 원이 넘는 역대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거뒀다. 매출도 역대 1분기를 통틀어 최대치를 기록했다.
서치 플랫폼·커머스 등 주요 사업이 고르게 성장한 가운데, 하이퍼클로바X 등 생성 인공지능(AI) 설루션도 매출 증대에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3일 네이버는 올해 1분기에 연결 기준 매출 2조 5,621억 원, 영업이익 4,393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보다 매출은 10.8%, 영업이익은 32.9% 증가한 수준이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시장 기대치(증권사 추정치 평균)를 웃돌았다. 영업이익률도 전년 동기 14.5%보다 2.9%포인트 높은 17.4%를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서치 플랫폼 9,054억 원, 커머스 7,034억 원, 핀테크 3,539억 원, 콘텐츠 4,463억 원, 클라우드 1,170억 원 등을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하이퍼클로바X 등 생성 AI 설루션 사업을 벌이고 있는 클라우드 부문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클라우드 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25.5% 증가했다.
김남선 네이버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하이퍼클로바X 매출이 본격 반영되기 시작했다”며 “클라우드 부문의 수익성도 소폭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이날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사업 조직을 더 전문적으로 개편해 시장 동향에 기민하게 대응하며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AI와 데이터, 검색 등 핵심 기술을 활용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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