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12 실린드리 공개
819 마력의 V12 엔진 탑재
가격은 약 5억 원부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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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브랜드가 ’12 실린드리(12Cilndri)’라고 불리는 새로운 슈퍼카를 공개해 화제가 되었다. 페라리는 12 실린드리와 12 실린드리 스파이더의 두 가지 모델을 공개했는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두 차량 모두 12기통 엔진을 탑재했다.
페라리는 12 실린드리가 812 슈퍼패스트의 후속작이 될 것이라고 하며, 페라리 최고 디자인 책임자 플라비오 만조니(Flavio Manzoni)는 ‘우리는 12 실린더리와 함께 새로운 시대,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시작하고 있다’라고 전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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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40 V12 엔진의 최신 버전
819마력과 70kgf.m의 토크
12 실린드리에 탑재된 6.5리터 12기통 엔진은 20년 전 엔초에서 처음 사용된 페라리 F140 V12 엔진의 최신 버전이라고 한다. 새로워진 12기통 엔진은 9,250rpm에서 819마력을 발휘하고 70kgf.m의 토크를 발휘할 수 있다고 한다. 페라리는 ’12 실린드리에는 어떠한 하이브리드 장치도 달지 않았으며, 전동화에 의지하지 않고도 배기가스 관련 기준을 충족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엔진과 함께 후방에 장착된 8단 듀얼 클러치 기어 박스는 812 슈퍼패스트의 변속기보다 약 30% 더 빠르게 변속할 수 있는데, 전자 장치를 사용하여 3단 및 4단 기어의 토크 곡선을 수정하는 ‘흡기 토크 형성’이라는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고 한다. 또한, 12기통 엔진을 탑재한 페라리 차량 중 최초로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brake-by-wire) 기술이 적용되어 네 바퀴 모두에 다양한 제동력을 전달할 수 있고, 296 GTB에서 가져온 ABS-Evo 시스템을 통해 제동 거리를 단축할 수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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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2 슈퍼패스트보다 약간 큰 차체
중앙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탑재
페라리는 12 실린드리가 약 2.9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고,
시속 2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9초 미만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12 실린드리 스파이더는 가속 시간이 각각 2.95초와 8.2초로 조금 더 느리고, 두 모델 다 최고 속도는 약 340km/h 이상이라고 한다.
12 실린드리는 812 슈퍼패스트와 비교했을 때 휠베이스가 1인치(약 3cm) 더 짧지만,
대부분의 치수에서 약간 더 크다. 12 실린드리의 디자인은 페라리의 로마와 유사했는데, 후드 앞과 라이트 사이의 블랙 패널은 365 GTB/4 데이토나의 초기 모델에서 볼 수 있는 플렉시 글라스 패널을 참조한 것으로 보인다. 12 실린드리의 내부에는 페라리의 전통적인 스티어링 휠이 장착되어 있었고, 중앙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도 확인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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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4륜 조향 시스템 탑재
이전 모델에 비해 더 가볍다고
12 실린드리는 타이어 그립 수준을 보다 빠르게 예측하도록 설계된
사이드슬립 컨트롤 8(Side Slip Control 8)을 포함하여 페라리의 최신 초고급 섀시 제어 시스템을 모두 갖추고 있었다. 또한, 뒷 타이어를 서로 반대 방향으로 조향할 수 있는 독립 4륜 조향 시스템도 탑재했으며, 21인치 휠을 장착했다고 한다.
12 실린드리는 812 슈퍼패스트의 엔진과 비교했을 때,
피스톤은 2%, 캠 축은 3%, 콘로드는 40% 가벼워져 더욱 빠른 가속을 가능하게 했다. 한편, 12 실린드리의 가격은 쿠페 모델의 경우 약 5억 7,700만 원이고, 컨버터블 모델의 경우 약 6억 3,580만 원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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