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 공개
크라운 크로스오버 기반의 오프로드 특화 모델
토요타가 크라운 아웃도어 콘셉트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은 크라운 크로스오버를 기반으로 한 오프로드 주행 특화 모델이다.
특히, 이번 특별 에디션은 전용 서스펜션을 탑재해 더욱 견고한 주행성능을 제공하며, 18인치 휠과 레드 머드 플랩을 통해 오프로드에서의 기능성과 스타일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토요타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 올해 12월까지 일본에서만 한정 생산하는 모델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은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기반의 양산형 모델로, 크라운 아웃도어 콘셉트카에서 영감을 받았다.
토요타는 이 특별 에디션 모델이 일반 모델에 비해 향상된 장애물 회피 및 험로 주행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운전자에게 높은 전방 시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은 특별히 설계된 전용 서스펜션을 탑재하여 일반 모델보다 최저 지상고를 25mm 높였다.
이러한 개선을 통해 차량의 오프로드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 더욱 험난한 지형에서도 더욱 원활하게 주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 모델은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한 붉은색 머드가드와 18인치 올터레인 타이어를 장착하여 강화된 내구성과 향상된 주행 능력을 제공한다.
여기에, 후면부에는 견인 고리와 추가 안개등이 설치되어 있고, 차량의 외관은 전용 카키색 단일 컬러로 마감되어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견고하고 모험적인 외형을 갖추고 있다.
실내 디자인은 전용 블랙 레스터 색상으로 세련되게 마감되었으며, 금색 랜드스케이프 마크가 레이저로 각인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더불어,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탑재되어 있으며, 기어 노브도 기존 크라운 크로스오버 모델과 동일하게 유지되어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2.4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다이렉트 시프트 자동 6단 변속기, 고출력의 수냉식 리어모터를 포함하는 E-Four 어드벤스드 시스템, 그리고 니켈-메탈 수소(Bi-polar NI-MH) 배터리 등 일반 모델과 동일한 구성을 사용한다.
특히, 이 같은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은 합산 총 출력 272마력을 발휘해 효율적이면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보장한다.
한편, 토요타 크라운 랜드스케이프 스페셜 에디션은 일본에서만 올해 12월까지 한정 생산되며, 가격은 685만 엔(한화 약 6,059만 원)으로 책정됐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