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2024년 1분기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55% 감소한 11억 달러, 매출액은 9% 감소한 213억 달러로 나타났다. 매출 총 이익률은 19.3%에서 17.4%로 하락했다. 판매대수도 2020년 2분기 이후 처음으로 감소했다.
테슬라는 1분기에 홍해 분쟁과 베를린 기가팩토리 방화 공격부터 프리몬트공장에서 생산되는 모델3 부분변경 모델의 점진적인 증가에 이르기까지 많은 도전이 있었다고 밝혔다.
테슬라 주가는 연장 거래에서 8% 오른 156.15달러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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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는 2025년 하반기 생산 시작에 앞서 새로운 모델 출시를 가속화하기 위해 미래 차량 라인업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이는 2023년 3월 투자자의 날을 통해 밝힌 언박스드 프로세스 공정에 의해 저가 전기차가 생산될 수도 있다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어쨌든 작년에 일론 머스크가 언급했듯이 테슬라는 높은 금리와 모델 노후화 등으로 인해 어려운 시간을 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8월 8일 로보택시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으나 2만 5,000 달러 저가 전기차 개발 포기 소식 등으로 인해 부정적인 기류가 강하다.
일론 머스크가 2016년부터 자율주행차를 개발하고 현재 운행 중인 차들을 자율주행으로 만드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면 판매보다 더 많은 이익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해왔지만 아직까지 구현되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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