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날씨가 포근해지면서 비가 조금씩 내리기 시작했는데요, 이참에 장마철 준비를 위해 타이어 교체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넥센타이어의 EV 타이어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기아 EV6, 니로 EV, 토레스 EV 등 국산 전기차에 순정품으로 공급되는 타이어로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 기아 EV6, 니로 EV, 아이오닉 6 등 다양한 전기차 모델들이 꾸준히 연식 변경으로 출시되고 있을 정도로 전기차를 찾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뛰어난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 예전에 비해 많이 좋아진 전기차 인프라 환경으로 인해 전기차를 구매하신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번 기회에 넥센 전기차 타이어 제대로 한번 알아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전기 자동차는 엑셀을 밟는 순간부터 최대 토크를 내기 때문에 요즘 신형 전기차는 괜찮은데 초창기 코나 EV 같은 전기차들은 스핀도 많이 발생 했었죠. 그리고 배터리 사용으로 인한 무게 덕분에 타이어 손상이 빨라지면서 구성 및 소음에도 관련이 있었죠 그래서 넥센타이어는 최적의 전기차 타이어를 설계하기 위해 많은 연구를 했습니다
넥센타이어는 자사의 특화된 기술력인 X-AI 기반의 Virtual Brain Loop 시스템을 사용해 전기차 성능에 최적화된 타이어 구조로 설계되어 우수한 제동력, 편안한 승차감, 뛰어난 내구성 등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 AI 활용하여 타이어에서 생기는 다양한 소음 특성을 파악해 최적화된 패턴 형상 개발을 도와주죠
전기차는 전기모터를 장착해 일반적인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조용한 실내가 가장 큰 매력인데요 여기에 AI 저소음 타이어를 장착하면서 정숙성이 한층 더 강화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롱마일리지 신소재를 사용하여 자사 일반 타이어 대비 약 17.6% 마모 성능을 개선해 내구성을 강화하고 더 오래, 더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넥센타이어 EV 타이어를 보면 컴파운드와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을 통해 일반 타이어에 대비 전비를 8% 개선해 에너지 효율을 높였고 매끄러운 표면의 사이드월 디자인을 적용해 공기 저항을 낮추고 배터리 소모량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하중 분산 설계로 노면 접지 면적을 늘렸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내연기관 모델과 다르게 엑셀을 밟으면 전기모터가 즉각적으로 최대 토크를 출력하기 때문에 일반 타이어를 장착하게 되면 노면에서 미끄러지듯 슬립이 발생 및 순간적인 강력한 토크 힘으로 인한 좌우 방향 쏠림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안정성과 내구성을 생각했을 때 되도록이면 EV타이어를 사용해 주시는 게 좋죠
넥센타이어 EV 타이어를 보면 전기차용 4D 내구성 컴파운트가 적용되어 있어서 뛰어난 그립력과 전비, 마일리지 성능을 높여서 뛰어난 성능과 내구성으로 타이어 수명도 길어졌죠, 또한 흡음재를 타이어 내부에 부착해 주행 중 타이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음을 저감 시켜 실내 소음 유입을 줄일 수 있어 조용한 실내 분위기를 만들어내죠
넥센타이어에서는 국산 전기차 모델인 현대 아이오닉6, 현대 코나, 기아 EV6 등 EV차량에 순정품으로 공급되고 있는 타이어인데요. 다양한 타이어 종류들이 있는데 전기차 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플래그쉽 타이어, 마모 성능이 뛰어난 효율적인 타이어, 정숙함에 마일리지를 더한 타이어 등 운전 습관에 따라 EV 타이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정숙함에 마일리지를 더한 EV 타이어를 선택해 봤는데요, 가속 시 차량 방지 설계, 가속력 및 제동력 성능 향상 설계, 휠 슬립 방지 설계, 저소음 특화 설계 등 선택할 타이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단면폭, 편평비, 젖은 노면 제동력 등 타이어 규격에 대한 상세한 제원 그리고 판매점 찾기까지 지원하니 참고해 주세요
계속해서 올라가는 유류비 때문에 저의 주변 지인분들은 하이브리드 자동차나 전기 자동차를 많이 구매하더라고요, 저도 전기 자동차를 운전해 봤는데 순간적인 토크 힘도 매력적이었지만 실내 정숙성이 굉장히 뛰어나더라고요, 저도 다음에는 전기차로 넘어갈까 말까 고민하고 있는데 전기차 구매를 앞두신 분들은 이번 넥센 EV 타이어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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