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15a83b49-a58c-4b56-921c-e63373862a25.jpeg)
메르세데스-AMG는 21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에서 GT 라인업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Mercedes-AMG GT 63 S E Performance)’를 공개했다.
GT 63 S E 퍼포먼스는 PHEV 시스템과 트윈터보 4.0리터 V8 엔진을 결합하여 총 816마력과 1,080-1,420Nm의 시스템 토크를 제공한다. 내연기관 엔진만으로도 최고출력 612마력을 전달하고 E 퍼포먼스 전기모터를 통해 추가 204마력 출력을 더한다.
GT 63 S E 퍼포먼스는 이러한 강력한 파워트레인으로 0-100km/h를 AMG One 하이퍼카보다 0.1초 빠른 2.8초 만에 가속하며 역대 가장 빠른 AMG 양산 모델 가속을 보여준다.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8224a943-d46b-4867-b98d-cb8bc428768b.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8728e2d9-6731-44d1-9290-774af342c430.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f3853c78-19f6-40fc-9a0c-8642c33487c5.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5bbe9767-fa8a-43e8-a8c9-87dd250ee6b7.jpeg)
최고속도는 320km/h며, 동력은 9단 변속기인 AMG 스피드시프트 MCT 9G와 연결되어 AMG 퍼포먼스 4MATIC+ 시스템으로 4개의 휠 모두에 전달된다. 또한 2단 변속기가 전기모터를 관리하고 기계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이 리어 액슬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GT 63 S E 퍼포먼스에는 세미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적용된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 세라믹 복합 브레이크, AMG 다이내믹 셀렉트 스위치를 통해 연결되는 8가지 주행 모드 등을 기본 적용되어 있다.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0afad67f-7726-4158-a383-ac16c2763cde.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fa7650de-e93b-4aec-8d2d-5585a73fd6d2.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dc2dc686-a952-4fb5-9ef2-d8e0776ff8e8.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66e86200-b6b8-46a2-8ccd-a36b3619d4ed.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95b4b859-fc6d-43ba-bc15-7c1fb45e2931.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6eb20f50-0c8b-41fa-9e2d-4b093f24ad07.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802346a3-6861-4206-91e6-8fe7807dd9f2.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7e4e5600-fd04-4493-a553-1f0aee44a7b7.jpeg)
6.1kWh 리튬이온배터리는 최적의 무게 분배를 위해 리어 액슬에 장착되고 집적 냉각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배터리는 성능이 우선순위이지만,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약 13km의 전기 모드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4단계의 회생 제동 중 가장 높은 수준은 EV와 유사한 원 페달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GT 63 S E 퍼포먼스는 GT 라인업에서 GT 53, GT 63, 보급형 GT 43에 이어 네 번째 제품군으로 추가됐다. 외관 특징은 GT 53 및 GT 63 버전과 동일한 바디킷을 공유하지만 리어 범퍼의 충전 포트와 펜더의 ‘E-Performance’ 배지는 전기화된 특성을 나타낸다. 여기에 PHEV 파워트레인 요구에 맞게 특별히 조정된 액티브 공기역학(프론트 언더바디 및 리어 스포일러)이 기본 적용된다.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f91e38da-0572-4ac6-94f8-88ccb66b439f.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52afea6b-9e7d-40a8-976e-f6a8f29bf359.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fb9f45e0-fec1-4f2b-a758-49fccea2c94c.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d7e612f7-d371-42be-8517-2946534f0c86.jpeg)
실내에는 전동 조절이 가능한 AMG 스포츠 시트와 3가지 마사지 프로그램, 마누팍투어 프로그램을 통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있다. 또한 GT 63 S E 퍼포먼스는 MBUX 인포테인먼트와 하이브리드 전용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2025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의 가격과 출시일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MOTORDAILY-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36e4b709-0b6c-45b8-88b5-df605171a8f0.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29339f6f-3994-4c96-a0fe-f18d67191c0e.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5d9a8313-feca-461f-beeb-6be73a54b084.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aaf313c5-d8cd-4ff6-b8c4-0d83a6040963.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4/CP-2022-0247/image-ae9a5705-76a0-48e7-9ed2-9c63508a9ce1.jpe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