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R 코리아는 2024년형 올 뉴 디펜더 90에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신규 적용하여 2개 트림으로 출시하고, 110에는 새로운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추가한 에디션 모델을 추가해 4개 트림으로 라인업을 강화한다.
올 뉴 디펜더는 랜드로버가 새롭게 설계한 최신 D7x 모노코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강고한 알루미늄 보디로, 전통적인 바디 온 프레임에 비해 세 배 이상 높은 비틀림 강성을 자랑한다. 이를 바탕으로 최대 3500㎏까지 견인할 수 있다. 이 밖에 T맵 내비게이션을 탑재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PIVI Pro)가 기본 적용된다. 아울러 엔진, 브레이크, 파워 스티어링 등 개별 모듈을 원격 업데이트할 수 있는 SOTA(Software-Over-The-Air) 기능도 갖췄다.
올 뉴 디펜더 90 P400 X 모델에는 직렬 6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이 새로 탑재되었다.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56.1kg·m의 성능을 내며 0→시속 100km 가속을 6초 만에 해낸다.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을 적용했고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와 연속 가변 밸브 기술로 주행 성능을 향상시켰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와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를 통해 온·오프로드 성능과 핸들링의 날카로움을 더한다.
올 뉴 디펜더 90은 강렬한 실루엣으로 오리지널 디펜더의 헤리티지를 가장 뚜렷이 담아내고 있다. 37.5°의 접근각과 40°의 이탈각으로 최고 수준의 오프로드 지오메트리를 유지한다. 또한, 90 P400 X의 외관을 차별화하기 위해 루프, 보닛, 클래딩 등에는 글로스 블랙 색상을 적용하고 스타라이트 새틴(Starlight Satin)으로 마감했다.
2024년형 모델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카운티 에디션은 디펜더 고유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인 미학으로 재해석한 익스테리어 패키지다. 올 뉴 디펜더 110 D250 SE 트림을 기반으로 선택할 수 있다. 타스만 블루로 마감한 바디 컬러에 후지 화이트 색상의 콘트라스트 루프 및 테일 게이트를 적용했다. 도어와 차체 측면에 적용한 카운티 그래픽을 실내 트레드 플레이트에도 동일하게 적용해 디자인의 통일성을 높였다. 또한, 글로스 화이트 색상으로 마감한 20인치 알로이 휠로 디펜더 특유의 견고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110 D250 SE는 직렬 6기통 인제니움 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최고출력 249마력, 최대토크 58.1kg·m의 성능을 낸다.
JLR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세기의 오프로더 아이콘으로 확고한 입지를 다져온 올 뉴 디펜더의 2024년형 모델을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며,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사하는 올 뉴 디펜더 90 P400 X와 디펜더 고유의 개성을 한층 끌어올린 110 D250 SE 카운티 에디션을 추가해 고객들이 기대하는 그 이상의 경험과 만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년형 올 뉴 디펜더 90 P400 X의 판매 가격은 1억3640만 원이며, 110 카운티 에디션은 1억1055만7000원이다.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도 주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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