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 4월 16일부터 18일까지 ‘안성시와 함께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경기 안성시 보개면 소재 안성맞춤랜드에서 진행했다.
볼보트럭은 3일간 약45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글로벌 교통안전캠페인 ‘멈추기, 살펴보기, 손흔들기(Stop-Look-Wave)’를 운영했다. 이번 캠페인은 안성시, 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 안성경찰서 와의 협업을 통해 안성시의 6-7세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보행자로서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의식을 심어주고,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금번 교통안전캠페인은 어린이들이 쉽게 기억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
특히 ‘멈추고, 살펴보고, 손을 흔드는’ 간단한 실천 방법을 담은
또한,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비오는 날에도 차량과 운전자의 움직임을 쉽게 파악하여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투명 안전 우산과 함께 반사 팔찌 및 교통안전 수칙 책자 등을 전달했다. 그밖에 행사 현장에는 안성경찰서의 미아방지를 위한 어린이 지문 사전등록 부스도 운영되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하기 위한 다양한 환경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웠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볼보트럭코리아는 도로 위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의 안전을 지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그룹의 핵심 가치인 안전을 실천해 왔다.”며, “무사고(Zero-Accident)를 실행하기 위해 안전한 차량을 만드는 볼보트럭은 차량·기술을 통해 안전한 운전을 도울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로 이용자들의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세계 30개국 이상의 어린이들에게 전파된 SLW캠페인은 ‘교통사고에 더욱 취약한 어린이 들에게 친숙한 방식으로 도로 위의 교통안전의 개념을 알리는 볼보트럭 CSR의 일환으로 2014년에 처음 시작되어 올해까지 10년 동안 매년 꾸준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곽빈, 대만 언론의 집중 조명 속 개막전 선발 유력
- 나나, 1년째 타투 제거 중… 고통 꾹 참는 모습 적나라하게 공개했다 (+영상)
- 오재현, KBL 판정 변화에 긍정적 반응…수비에 유리한 환경
- 김도영, 프리미어12에서의 다짐 "작년과 다른 모습 보여줄 것"
- 김광수 대표, 첫사랑 여배우 실명 공개…당대 최고 미인이었다
- 이재명, 2차 장외집회서 "국민이 권력남용 그들에 책임 물을 때"
- 양대 노총, 주말 도심 반정부 집회…경찰과 충돌 11명 체포
- 내년 5월 결혼설 모락모락… 조세호 절친 남창희, 무슨 일?
- JX 김재중 ·김준수, 마침내 동방신기 시절로…추억과 현재가 공존 [D:현장]
- "대통령이 김건희인지 명태균인지 묻는데, 윤석열 정권은 눈과 귀 닫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