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G 고성능 SUV 예고
AMG 자체 플랫폼 사용
BMW XM, 엘레트레 경쟁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브랜드 AMG가 자체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새로운 고성능 플래그십 전기 SUV 모델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고성능 SUV는 BMW XM, 로터스 엘레트레 등이 존재하는데, AMG 고성능 SUV의 출시 소식에 다른 제조사들 역시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다.
아직 정확한 정보나 소식이 많지 않아 다른 모델과의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지만, 해외 각종 커뮤니티와 언론에서 전해지고 있는 정보를 모아서 가장 큰 경쟁상대가 될 것으로 보이는 BMW의 동급 전기 SUV, XM과 간단히 비교해 보도록 하자.
AMG GLE 63 계승
XM과 비교해 봤더니..
AMG에서 제작 예정인 고성능 전기 SUV는 벤츠의 다른 플랫폼을 사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2025년 출시 예정인 포르쉐 타이칸과 경쟁하는 2세대 GT 4도어 쿠페에 이어 두 번째로 AMG의 독립적인 플랫폼을 사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포지션상으로는 현행 AMG GLE 63 모델을 계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AMG EA 플랫폼을 기반으로 800V 아키텍처와 고성능 배터리팩을 사용. AMG 전용으로 개발된 Yasa사의 축 방향 자속 전기모터가 탑재될 예정이다. 기능면에서는 토크 백터링, 셀프 레벨링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최신 기술이 탑재될 것으로 보이며 사륜구동 조향을 채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해당 차량은 비전 AMG 컨셉과 유사한 길이를 가지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크기 차이는 나지 않을 듯
성능은 벤츠가 우세
앞서 언급한 정보들을 토대로 BMW XM과 비교해 보면, 전장 약 5,150mm 전폭 2.000mm 전고 1,800mm의 크기를 보유한 XM과 크기 차이는 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XM은 8기통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하여 약 750마력의 출력을 발휘하고, 제로백은 약 3초 대에 육박한다.
반면 AMG의 새로운 SUV는 듀얼모터, 트라이모터, 쿼드모터 등의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여 약 1,000마력을 훨씬 넘는 출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고 있다. 가솔린과 전기를 모두 사용하는 XM에 비해 순수 전기만을 이용하는 점이 차별점으로 보이는데, 벤츠 AMG의 파워트레인에 대한 정보는 추가로 전달된 사항이 아직까진 없어 내연기관이 탑재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2025년도 출시 예정
가격은 2억 원대 추정
공식적인 출시는 2026년도로 예상하며, 생산은 독일 메르세데스-벤츠 공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가격도 아직 언급되지 않았지만, 동급 경쟁모델 BMW XM의 가격이 약 2억 2천만 원, 로터스 엘레트레의 가격이 약 2억 초반에 형성되는 것으로 보아 비슷하거나 더 비쌀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빨리 AMG 고성능 SUV도 출시하면 좋겠다.” ‘XM이 2억이 넘으니, 가격은 더 비쌀 것 같다.”, “BMW XM 구매 고려 중이었는데 조금 더 기다려 봐야겠다.” “고성능만 잘 만들지 말고 일반 모델도 잘 만들어달라.”라는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