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글로벌 최대 디자인 축제, 2024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가해 기아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알리며 세계인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들은 15일(월)부터 21일(일)까지 총 7일간 개최되는 해당 행사에 참가해 작년에 이은 두 번째 단독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2주년을 맞이하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
해당 행사는 건축, 패션, 자동차, IT 등 최신 문화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디자인 전시회로, 가구 박람회를 뜻하는 ‘살로네 델 모빌레(Salone del Mobile)’와 장외 전시 ‘푸오리살로네(Fuorisalone)’로 구성된다.
밀라노로 향하는 기아
5개 공간으로 전기 진행
기아는 푸오리살로네에 참가, 이탈리아 밀라노 중심부에 위치한 아트 갤러리 ‘뮤제오 델라 페르마넨테(Museo della Permanente)’에서 단독으로 상시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시장은 로비에서 메인 전시 공간까지 총 5개의 공간으로 기획됐다.
경계를 허무는 용기와 조화로움을 표현한 ‘로비(Hall of Harmonizing)’. 기아의 문화적 활동을 발자취로 형상화한 ‘복도(Passage of Footsteps)’ .용감한 창의적 ‘모험가의 공간(Room of Creative Risk-takers)’. 지치지 않는 ‘혁신가의 공간 (Room of Relentless Innovators)’. 문화 선두주자로서 포용하며 함께 나아가는 동반자의 다짐을 보여주는 ‘메인 공간(Room of Culture Vanguard)’ 등 총 5개의 공간으로 구성된 전시를 통해 관객들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
각기 다른 분야의 아티스트 4인과
협업을 진행하고 작품으로 표현
기아는 서로 다른 분야에서 활동 중인 4명의 아티스트들과 협업, 오퍼짓 유나이티드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진행하고 이를 작품으로 표현해 공간을 채웠다. 다양한 배경의 작가들이 제시하는 창의적 접근은 오퍼짓 유나이티드 개념을 확장하는 동시에 차이점 마저도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상시 전시뿐 아니라 디자인을 주제로 포럼,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전시장 2층에 준비된 무대에서는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 카림 하비브 부사장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가 매일 저녁 포럼을 통해 세계 각국의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자동차 시장 영역을 벗어나
디자인까지 뻗어 나가는 기아
또한 포럼이 끝난 후에는 전자음악과 클래식을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늦은 밤까지 이어져 밀라노 디자인 위크의 저녁 시간을 수놓는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아티스트들의 창의력을 집약한 전시”라며, “우리만의 목소리에 집중하기 보다는 창의적인 문화 형성을 위한 넓은 스펙트럼을 포용하는 기아의 담대한 발걸음”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2021년 브랜드 재정립 이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을 공유하기 위해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물론 광주 비엔날레. 부산모터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에서 전시와 이벤트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더불어 ‘오퍼짓 유나이티드’ 철학이 반영된 EV6와 EV9 등 기아의 신차는 국내외 시장에서 디자인 완성도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진 출처 = ‘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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