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버즈 GTX 공개
ID.버즈 기반의 고성능 모델
골프 부분변경 GTI와 유사한 성능
폭스바겐이 브랜드의 대표 전기 미니밴 ID.버즈 GTX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ID.버즈 GTX는 지난 2022년 출시된 브랜드 최초의 전기 미니밴, ID.버즈를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이다.
ID.버즈 GTX는 듀얼 모터와 사륜구동 시스템이 장착되어 총 335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으며, 견인 능력도 최대 1,800kg까지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폭스바겐 ID.버즈 GTX, 5인승, 6인승, 7인승 모델로 운영
ID.버즈 GTX의 외관 디자인은 기존 모델과 비교해 고성능 버전임을 강조하는 요소들로 가득 차 있다. 특히 전면의 검은색 그릴과 측면의 공기 흡입구는 역동성과 독창성을 강조한다.
여기에, 후면부에는 GTX 레터링과 사이드미러에 검은색 하이그로시 마감이 적용되어 있어, 세련된 감각을 더했다.
또한, ID.버즈 GTX는 외관 컬러로 체리 레드, 혹은 체리 레드와 실버의 투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스포티하게 디자인된 전면부 범퍼와 최대 21인치의 대형 휠로 일반 모델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이와 함께, 미니밴의 기능성을 살린 실내 공간은 심플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다. 스티어링 휠과 시트에는 빨간색 포인트를 추가해 역동성을 강조했다.
더불어,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5인승 스탠다드와 6인승, 7인승 롱휠베이스 모델로 운영되는 ID.버즈 GTX는 넓은 실내 공간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전륜 250kW, 후륜 80kW의 전기모터를 각각 배치한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합산 총 출력 335마력을 발휘한다.
폭스바겐 골프 부분변경 GTI과 유사한 성능을 갖춘 ID.버즈 GTX는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6.5초가 소요된다.
ID.버즈 GTX의 배터리 용량은 스탠다드 모델이 79kWh, 롱휠베이스 모델이 86kWh이며, 급속 충전 속도는 각각 185kW와 200kW이다.
이와 함께, 일반 사륜구동 대비 견인력도 향상된 ID.버즈 GTX는 스탠다드 모델이 1,600kg, 롱휠베이스 모델이 1,800kg의 견인력을 자랑한다.
한편, 폭스바겐 ID.버즈 GTX에는 챗GPT 기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지원할 예정이며, 오는 하반기 유럽에서 고객에게 인도될 계획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