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아우디 S3 페이스리프트를 통한 성능 강화
아우디는 2024년 여름 출시를 목표로 아우디 S3 스포츠백과 살롱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우디 S3는 RS3에서 파생된 고급 기술과 추가 전력을 통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2.0리터 4기통 엔진은 이제 한정판 VW Golf R 333과 같은 수준인 328마력과 310lb ft의 토크를 발휘한다.
2024년 아우디 S3 성능 및 핸들링 개선
아우디는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통해 모든 바퀴로 전력과 토크를 전달, S3가 단 4.7초 만에 시속 62마일에 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페이스리프트 이전 모델보다 0.1초 더 빠른 것이며, 최고 속도는 155마일로 제한된다. 또한, 아우디는 RS3에서 영감을 받은 토크 스플리터 기술을 도입해 무한히 가변적인 동력 분배를 가능하게 하고, 서스펜션 조정을 통해 더 많은 네거티브 캠버를 구현하였다. 이는 모퉁이 돌기나 드리프트에 이상적인 환경을 조성한다.
새로운 Dynamic Plus 드라이브 모드
아우디는 S3에 새로운 Dynamic Plus 드라이브 모드를 추가했다. 이 모드는 기존 모드에 비해 더욱 역동적인 운전 경험을 제공하여, 운전자가 차량의 한계를 더욱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디자인 및 인테리어 업데이트
외관 디자인 역시 새로운 모습의 그릴과 신선한 휠 디자인으로 새로워졌으며, 주간 주행등 시그니처도 맞춤 설정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큰 변화 없이 유지되지만, 아우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앱 설치가 가능한 수정된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다.
결론
아우디는 S3의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한층 더 강화된 성능과 핸들링을 선보이며, 핫 해치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 이러한 개선 사항은 S3를 운전하는 즐거움을 한층 더 높여주며, 아우디의 엔지니어링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