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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량은 줄였지만…” F-150 라이트닝 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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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F-150 라이트닝 픽업 변화

포드는 자사의 대표적인 픽업 트럭인 F-150 라이트닝의 전기차 버전을 2021년 봄 출시하였다. 이 차량은 출시와 동시에 큰 주목을 받으며 많은 사전 주문을 이끌어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관심이 감소하였다. 이에 따라 포드는 F-150 라이트닝의 생산량을 기존의 3분의 2로 줄이기로 결정하였다. 현재, 포드는 차세대 전기 픽업 트럭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차량의 명칭 변경 가능성도 고려 중이다. Carscoops.com에서 인용한 Ford CFO John Lawler의 발언에 따르면, 미래 모델의 명칭에 ‘Lightning’을 포함할지 여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 F-150 라이트닝/ 출처: 포드
▲ F-150 라이트닝/ 출처: 포드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 개발

포드는 현재 두 가지 모듈식 플랫폼을 개발 중이며, 이는 차세대 전기차의 기반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러한 전략은 비용 절감과 동시에 Model e 부문의 수익성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 프로젝트는 전 Tesla 임원인 Doug Fields가 주도하고 있으며, 새로운 차량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향후 공개될 예정이다.

▲ F-150 라이트닝/ 출처: 포드
▲ F-150 라이트닝/ 출처: 포드

생산 비용 절감 및 가격 경쟁력 강화

새로운 플랫폼을 통한 차량 생산 비용 절감은 포드 전기차의 소매 가격을 낮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미국 시장에서 F-150 라이트닝의 시작 가격은 약 49,995달러로, 이는 전통적인 F-150 픽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새로운 전략을 통해 포드는 전기 픽업 트럭 시장에서의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 F-150 라이트닝/ 출처: 포드
▲ F-150 라이트닝/ 출처: 포드

F-150 라이트닝 픽업 성능

F-150 라이트닝은 다양한 버전으로 제공되며, Standard Range 버전은 458hp의 출력과 98kWh 배터리 용량을 가진 트윈 엔진 발전소를 탑재하고 있다. 이는 1회 충전으로 386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확장 범위 버전은 588마력의 듀얼 모터 장치와 131kWh 배터리를 장착하여, 재충전 없이 515km까지 주행 가능하다.

▲ F-150 라이트닝/ 출처: 포드
▲ F-150 라이트닝/ 출처: 포드

경쟁 환경과 현대자동차의 도전

한편, 포드는 전기 픽업 트럭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자의 등장에 직면해 있다. 최근 한국의 현대자동차가 포드 F-150 라이트닝과 경쟁할 수 있는 새로운 픽업트럭 개발 소식이 전해졌다. 현대자동차는 현재 픽업트럭 라인업으로 산타크루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여졌다. 포드와 현대자동차의 경쟁은 향후 전기 픽업 트럭 시장의 발전 방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 F-150 라이트닝/ 출처: 포드
▲ F-150 라이트닝/ 출처: 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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