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BYD가 2024년 3월 27일, 투자자 미팅을 개최하여 차세대 기술 및 판매 목표를 포함한 광범위한 문제에 대해 발표했다. 우선 5월에 5세대 DM(듀얼 모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술은 저충전 시 연료 소비량이 100km당 2.9리터로 감소하고 연료 탱크를 가득 채우고 완전 충전할 때 최대 2,00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일반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은 모임에서 BYD의 CEO 왕찬푸는 “BYD는 현재 모델에 대한 수요가 공급을 초과함에 따라 시장 상황에 따라 5월부터 5세대 DM 기술로 점진적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차세대 하이브리드 기술을 탑재한 모델의 인기는 1∼2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2025년에는 DM 하이브리드 기술, 스마트 드라이빙, 칩 및 알고리즘에 더 많은 투자를 할 것이며, 그 중 DM 하이브리드 기술은 BYD의 수익 성장의 핵심 동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BYD는 2008년에 DM 하이브리드 기술 플랫폼을 도입하고 2021년에 4세대 DM 플랫폼을 출시해 기술을 성능 지향적인 DM-p와 에너지 소비 지향적인 DM-i로 나눴다.
배터리 전기차에서는 2010년 e-플랫폼 1.0, 2021년 e-플랫폼 3.0을 출시하고 4세대 DM 기술을 선보였다. 현재 배터리 전기차의 대부분은 e-플랫폼 3.0을 기반으로 하며 주요 특징은 통합, 경량 및 효율성이다. 예를 들어, 8-in-1 전기 파워트레인은 부피와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비용은 거의 20% 절감한다.
곧 출시될 e-플랫폼 4.0은 여전히 구성 요소의 통합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왕찬푸는 2024년 연간 매출은 2023년보다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302만대에서 363만대로 늘어난다는 것이다. 이는 당초 거론됐던 400만대보다 낮은 수치이다.
왕찬푸는 또한 중국의 신에너지차 산업이 이제 도태 단계에 들어섰으며 2024년에서 2026년까지는 규모, 비용 및 기술을 둘러싼 대결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중국 자동차 업체들의 신에너지차 출시가 가속화되면서 합작 자동차 업체들의 시장을 잠식할 것이며, 향후 3∼5년 안에 중국 내 합작 투자 브랜드의 점유율은 40%에서 10%로 떨어질 것이며, 이 중 30%는 중국 브랜드의 성장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BYD의 강점은 규모이며, 글로벌 공급업체로부터 최고의 자원과 가격을 얻을 수 있다고 그는 말했다.
BYD는 4,000명 이상의 스마트 드라이빙 팀을 구축했으며 칩, 알고리즘 및 인식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강점을 보여줄 계획이다. 또한 고급 모델을 위한 전고체 배터리와 고에너지 밀도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중국승용차협회(CPCA)에 따르면 지난 2월 중국 승용차 판매에서 현지 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중은 55.4%로 1년 전의 50.99%보다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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