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그룹이 2024년 3월 26일, 고성능 브랜드 폭스바겐 R’을 독립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올 여름 폭스바겐 본사가 있는 독일 볼프스부르크의 테마파크 아오토슈타트에 전용 파빌리온을 개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폭스바겐R의 팬 기반 확대에 따라 커뮤니티 이벤트의 장으로 이용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약 100제곱미터의 전시 구역에서는 차량 외에 라운지 구역도 마련된다. 모터스포츠 팬들은 드라이빙 시뮬레이터에서 가상 레이싱 프로와 경쟁할 수 있다. 이 e게이밍 체험은 전문가뿐만 아니라 가족 동반에도 즐길 수 있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향후 폭스바겐 R은 새로운 파빌리온에 변화하는 세계의 다양한 주제를 전시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혁신과 관련된 주제, 새로운 성능과 디자인 컨셉, 소량 생산 차량, 성능 부품, 라이프 스타일 액세서리가 포함된다. 또한, 빠르게 성장하는 폭스바겐 R 팬 커뮤니티에 대한 독점 고객 및 커뮤니티 이벤트를 개최하는 적절한 장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