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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콘셉트카 발표…앞 뒷문 동시에 활짝, 문을 열면 계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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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미국에서 제네시스 신모델의 콘셉트 카를 발표했습니다. 최고급 자동차 시장을 겨냥한 제네시스가 최고급, 고성능 전기차를 앞세워서 미국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겁니다.

지난 25일 (현지시간) 현대차가 미국 뉴욕 맨해튼의 ‘제네시스 하우스뉴욕’에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 콘셉트 모델들을 공개했습니다. 초대형 전동화 SUV의 ‘네오룬 콘셉트’였는데요.

우선 매끈한 바디가 돋보입니다. 우리나라 달 항아리 모양을 본떠서 차체 이음새를 최대한 줄였다고 합니다.

현대차그룹 글로벌디자인본부 최고디자인책임자(CDO)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네오룬은 ‘단순함 속의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 결합을 통해 제네시스만의 품격을 담고 있다”며 “장인정신이 깃든 한국의 달항아리처럼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과 기술적 완성도를 ‘네오룬’에 담고자 했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돋보였던 기능은 문이 서로 마주 보게 열리면서 실내는 최대한 터서 개방감을 드러낸 것이었는데요. 앞문과 뒷문이 서로 마주보며 열리는 ‘B필러리스 코치도어(B-pillarless Coach Door)’를 적용한 겁니다. 차량 앞뒤 도어 사이를 연결하는 B필러를 없애고 측면을 다 드러냈습니다. 개방감을 줄 뿐 아니라 승하차도 편리해 보입니다.

또 1열의 시트는 회전할 수 있어 2열 시트와 4개 좌석이 마주보는 형태도 가능합니다. 정차시에도 차에서 공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대화면 가변 디스플레이, 천장에서 펼쳐지는 뒷좌석의 플렉스 디스플레이도 선보였습니다. 전동식 사이드스텝은 차량의 문을 열면 자동으로 펼쳐집니다. 또 한국의 전통 난방 방식인 온돌에서 영감을 받은 복사열 난방 시스템을 적용해 차량 내부의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 바닥, 시트백, 콘솔 사이드 등에 복사난방 필름을 부착해 저전력 고효율 난방이 가능합니다.

이날 행사에서 제네시스는 고성능 영역으로의 브랜드 확장 의지를 담은 신규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마그마’를 최초 공개했는데요. 앞으로 기존 모델들도 경주용 자동차의 특성들을 결합한 고성능 제품군을 새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제네시스 마그마는 단순한 차량의 성능 향상을 넘어, 최첨단 기술과 스포티한 디자인이 융합된 제네시스만의 고성능 차량을 구현해 이전에 볼 수 없던 주행과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러면서 마그마 콘셉트로 GV60을 공개했는데, 디자인과 성능을 한단계 끌어올려 성능에 최적화된 배터리와 모터 등 차별화된 요소 등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제네시스는 이날 행사에서 GV60 마그마 콘셉트와 함께 ▲GV80 쿠페 콘셉트 ▲G80 마그마 스페셜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도 함께 전시했습니다. 이 가운데 G80 마그마 스페셜은 기존 G80 주행 성능을 향상시킨 모델로, 고성능 영역에 전문성을 가진 다양한 협력사들의 참여로 완성됐습니다.

제네시스는 향후 현재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성능 모델 개발을 추진할 전망이며, 기본 모델의 품질과 성능 극대화를 통해 고객이 가장 소유하고 싶은 차량을 지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EV라운지 황소영 fangso@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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