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글러 Rubicon 392
Stellantis Corporation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전략적 조치로 HEMI 제품군의 V8 가솔린 엔진과 점차 이별하고 있다. 이러한 전환의 일환으로, Jeep 랭글러 Rubicon 392 버전이 특별히 주목받고 있다. 2020년 가을에 첫 선을 보인 이후, Rubicon 392는 랭글러 제품군 중 가장 고가의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발표된 Rubicon 392 Final Edition은 Jeep 랭글러가 V8 엔진을 탑재한 마지막 모델이 될 예정이다.
랭글러 Rubicon 392 특징 및 성능
Rubicon 392는 5도어 긴 휠베이스 버전으로만 제공되며, 6.4리터 V8 HEMI 엔진을 탑재하여 최대 476마력의 출력과 637Nm의 토크를 발휘한다. 8단 유압식 자동 변속기와 결합된 이 엔진은 Rubicon 392를 단 4.5초 만에 96.56km/h까지 가속시킨다. 또한, 듀얼 모드 배기 시스템을 통해 이동 중에도 V8 엔진의 강력한 소리를 즐길 수 있다.
Rubicon 392 Final Edition의 독창성
Rubicon 392 Final Edition은 향상된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한다. 지상고와 도강 깊이가 각각 294mm와 876mm로 증가하였으며, 강화된 문턱, 윈치와 크래들이 통합된 전면 범퍼, 17인치 청동색 비드락 휠, 35인치 놉비 타이어 등을 특징으로 한다. 이외에도 독점적인 블랙 및 브론즈 장식 데칼, 기념 명판 및 메달리온, 골드 액센트가 있는 블랙 나파 소재의 인테리어가 포함된다.
한정판 생산 및 가격
Jeep Wrangler Rubicon 392 Final Edition은 전 세계적으로 3,700대만 한정 생산될 예정이다. 미국에서는 3,300대, 캐나다에서는 300대, 그리고 기타 국가에서는 100대가 판매될 예정이며, 미국 내 가격은 배송비 포함 $99,995부터 시작한다.
Stellantis의 미래 전략
Stellantis는 Jeep Wrangler Rubicon 392의 단종을 시작으로 V8 엔진을 점진적으로 단종시키고 있다. Dodge Durango 크로스오버도 올해 1월부터 V8 엔진과 작별을 고하였으며, 차세대 Dodge Charger는 V8 엔진을 대체하여 새로운 Hurricane 제품군의 3.0리터 가솔린 트윈 터보 6 엔진으로 교체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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