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니오의 CEO 윌리엄 리가 2024년 3월 17일, 2세대 니오폰이 개발을 완료하고 생산 단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니오는 매년 하나의 니오폰을 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니오가 휴대폰 개발에 자원을 투자한 것에 대해 화웨이와 샤오미가 자동차를 만들고 있다는 점을 예로 들었다. 니오의 방어 전략이라는 것이다.
니오 브랜드의 모델들은 다른 휴대폰과 연결할 수 있으며 확실히 최고의 연결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자체 니오폰이 있다고 그는 주장했다.
니오는 2023년 9월 1세대 니오폰을 출시했으며 각각 6,499위안(약 900달러), 6,899위안 및 7,499위안의 시작 가격부터 시작하는 세 가지 버전을 제공하고 있다. 1년에 한 번씩 출시되는 속도에 따라 2세대 Nio Phone은 공식 출시까지 몇 달이 걸릴 수 있다고 밝혔다.
니오는 지난 3월 12일에는 2024년형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료 니오 폰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현재 중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주류 중고급 전기차 모델은 스마트폰에 연결할 수 있어 스마트폰을 자동차 키로 사용할 수 있으며 원격으로 자동차 잠금을 해제하고 에어컨을 조정할 수 있다.
니오폰은 이와 동일한 기능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더 나은 경험을 위해 차량 제어와 관련된 30개 이상의 기능을 빠르게 활성화할 수 있는 물리적 작업 버튼을 제공한다.
*사진 출처 : cnevpost
- 일론 머스크, “우울증 치료를 위한 케타민 사용은 투자자들에게도 도움된다”
- 폭스바겐그룹, 올 해 30개 이상 신차 쏟아낸다
- 베트남 빈패스트, 가나 요스폰 그룹과 총판 계약 체결
- 미국시장, 배터리 전기차 가격과 가솔린 전기차 가격 차이 11%로 좁혀져
- 미국 피스커, 경영 악화로 6주간 생산 중단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