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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정도면 포기 아냐?” 전동화 라인업 위기 맞이한 벤츠, 결국 내놓은 방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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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2025년에서 2030년으로 전동화 전환 전략 수정
전기차 수요 부진에 따라 당초 계획보다 5년 연기
내연기관 모델의 개선과 투자에 더욱 집중할 계획
전동화
벤츠 EQE SUV (출처-‘메르세데스-벤츠’)

전동화 전환에 박차를 가하던 메르세데스-벤츠가 전기차 수요 부진으로 전략을 수정할 방침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전동화 목표를 당초 계획보다 5년 연기하여 투자자들에게 내연기관 모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회사는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모델의 판매가 2025년이 아닌 2030년까지 전체 판매의 최대 50%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벤츠, 전동화 및 내연기관 모두 적용 가능한 MMA 플랫폼의 활용성 높일 계획

전동화 (2)
벤츠 EQE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독일 현지의 다양한 매체들은 메르세데스-벤츠가 자사의 전동화 전략을 5년 연기하고 내연기관 엔진의 개선과 투자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당초 2025년까지 모든 신차 중 50%를 전기차로 출시할 목표를 세웠으나, 이 계획이 2030년으로 연기됐다. 이로 인해,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목표 달성 시기가 더욱 늦춰진 상황이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전동화 전략을 연기한 배경에는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의 수요가 둔화하고 있는 현상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전동화 (3)
벤츠 EQA (출처-‘메르세데스-벤츠’)

이러한 시장 상황을 반영한 메르세데스-벤츠는 전동화 전환의 속도를 조절하고, 내연기관 모델의 개선과 투자에 더욱 집중하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 이는 전기차로의 전환을 추진하면서도 현재 시장 동향과 수요를 고려한 조치로 해석된다.

올라 켈레니우스 메르세데스 벤츠 최고경영자(CEO) 지난해 말 “현재 유럽 시장에서 판매하는 차량에서 전기차 비중은 11%, 하이브리드차는 19%로 나타났다”고 말하며 “2030년까지 판매되는 전 차종이 전기차가 되는 것은 힘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동화 (4)
벤츠 EQS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또한 내부 분석에 따르면, 전기차 생산 비용의 높은 문제로 인해 전기차의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약 10년 가량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회사는 전환의 시기를 늦춰야 한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는 전동화뿐만 아니라 내연기관 차량 모두에 적용 가능한 MMA 플랫폼의 활용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전략을 조정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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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EQB (출처-‘메르세데스-벤츠’)

이는 향후 출시될 새로운 차량 모델에서도 내연기관 옵션을 계속 제공함으로써, 시장의 다양한 수요와 전동화로의 전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분산시키려는 의도로 해석되며, 전동화 기술의 비용 효율성과 시장 수용도를 고려한 유연한 전략으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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