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2024년 3월 8일, ID.3의 수요 감소로 인해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의 생산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앞으로는 작센 공장에서만 생산될 것이라고 밝혔다. ID.3의 생산은 여름에 계획된 본 공장에서 시작되었다가 다시 취소됐다.
이에 관해 폭스바겐측은 결국 수익성을 고려할 수밖에 없다는 의미의 발언을 했다고 독일 경제지 한델스블랏이 보도했다.
폭스바겐은 수요감소의 이유로 2023년 말 작센의 전기차 전용 공장에서 교대 근무를 취소했다. 2023년 ID.3는 14만 800대가 판매됐다.
한편 소량 생산되고 있는 드레스덴의 기존 ID.3 조립 라인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폭스바겐은 부분 변경 모델은 쯔비카우와 드레스덴, 니더작센 주 볼프스부르크의 주요 공장에서도 생산할 예정이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충격' 살라가 사우디 무대로 가나? 네이마르 대체자로 이름 올렸다…"내년 여름에 영입 가능할 수도"
- 악의 제국 완성 막는다? 다저스행 유력했던 오타니 킬러, 컵스행 급물살…美 기자 "가장 유력한 후보"
- 서부지법 침입·공수처 차량 공격…尹지지자 30여명 체포
- "신태용 감독님 감사해요!"…'네덜란드 연령별 대표팀→인니 A대표팀' 미드필더는 떠난 사령탑을 잊지 않았다
- 일본 165Km 강속구 투수 사사키, MLB 다저스와 계약
- ‘부수고, 위협하고…!’ 윤 지지자들이 공수처 차량에 벌인 짓은 진짜 강력 처벌만이 답이다
- '무리뉴와의 맞대결이 기다린다!' 솔샤르, 튀르키예 무대서 감독직 복귀…맨유와의 맞대결 가능성도 있다
- '얼음나라 강태공' 다 모였다…화천산천어축제 50만명 돌파
- “편식했었는데”… 고기 줄이고 먹으면 치매 위험 20% 낮아지는 '한국 음식'
- 우리카드, 알리·김지한 활약으로 삼성화재 격파…4위 유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