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츄입니다 2024 BMW M3 투어링 차량은 M3 xDrive 컴페티션(13,820만 원) 단일 모델로 출시했는데요, 이전 모델 대비 약 400만 원 정도 가격이 상승했네요, M3 투어링은 M3 기반으로 둔 왜건형 M3인데요 사실 한국에는 큰 인기가 없지만 해치백이나 왜건을 선호하는 유렵에서는 세단만큼 잘 팔리죠
역대 BMW M3에 장착된 엔진 중 가장 강력한 M 트윈파워터보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는데요, 2개의 모노 스크롤 터보차저, 고정밀 분사, 가변식 밸브 컨트롤과 가변식 캠 샤프트로 엄청난 퍼포먼스를 자랑하죠 최고 출력 510마력, 최대 토크 66.3kg.m 성능으로 제로백은 3.6초대를 기록하는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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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관 디자인을 보시면 역동적인 프론트 라인까지 수직으로 길게 뻗은 키드니 그릴과 레이저 라이트가 적용된 날렵한 눈매, 강인한 인상의 파워돔까지 BMW M3 고유의 스포티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죠, M3 풀체인지 되었을 때 파격적인 디자인이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보면 볼수록 괜찮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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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M3 투어링은 전장 4,800mm / 전폭 1,905mm / 전고 1,445mm / 축거 2.855mm로 중형 왜건 모델이죠, 전장 같은 경우 BMW M3 중형 세단 모델과 큰 차이는 없는데요 M3 투어링은 중형 세단인 M3과 다르게 500 리터에 달하는 커다란 트렁크 공간 때문에 볼륨감이 커졌고, 트렁크 공간을 더욱 크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죠
휠은 19/20인치 M 단조 더블 스포크 스타일 825 M 바이컬러 오빗 그레이가 적용되면서 웅장한 감성까지 전해지죠,
BMW M xDrive 시스템은 액티브 M 디퍼렌셜 함께 최상의 트랙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자아내며 M xDrive 주행 모드에 따라 4륜 구동 또는 후륜 구동으로 전환이 가능하죠
일반 4륜 구동 모드가 아닌 4륜 스포츠 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후륜에 더 많은 토크를 보내 역동적인 주행 능력을 선사하죠, 또한 리어 액슬에 적용된 액티브 M 디퍼렌셜은 안정적인 코너링을 만들어내죠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은 전자식으로 설정되어 주행 스타일에 맞게 서스펜션의 강도를 조정해 고속 주행할 때는 단단하게 잡아주고 일반 공도에서는 더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확실히 BMW M 서스펜션이 고속주행할 때는 단단한 서스 세팅 때문에 묵직한 느낌이 매우 좋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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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M3 후면 디자인은 독보적이 아닐까 싶은데요 4개의 테일 파이프로 스포티한 감성의 후면부 디자인을 완성했고 강렬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M 엔진 사운드 시스템까지 포함됩니다 그리고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와 같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적용되어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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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석 중심의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고 카본 파이버 스트림으로 구성된 M 카본 스티어링 휠과 M 카본 버킷 시트가 M3 투어링만의 차별화된 특징이죠, 스티어링 뿐만아니라 대시보드 하단, 센터 콘솔 등 M 인테리어 트림 피니셔 카본 파이버 및 8단 M 스텝트로닉 트랜스미션이 들어가면서 스포티한 실내 인테리어를 완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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