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츄입니다 2024 BMW M3 투어링 차량은 M3 xDrive 컴페티션(13,820만 원) 단일 모델로 출시했는데요, 이전 모델 대비 약 400만 원 정도 가격이 상승했네요, M3 투어링은 M3 기반으로 둔 왜건형 M3인데요 사실 한국에는 큰 인기가 없지만 해치백이나 왜건을 선호하는 유렵에서는 세단만큼 잘 팔리죠
역대 BMW M3에 장착된 엔진 중 가장 강력한 M 트윈파워터보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는데요, 2개의 모노 스크롤 터보차저, 고정밀 분사, 가변식 밸브 컨트롤과 가변식 캠 샤프트로 엄청난 퍼포먼스를 자랑하죠 최고 출력 510마력, 최대 토크 66.3kg.m 성능으로 제로백은 3.6초대를 기록하는 모델입니다
외관 디자인을 보시면 역동적인 프론트 라인까지 수직으로 길게 뻗은 키드니 그릴과 레이저 라이트가 적용된 날렵한 눈매, 강인한 인상의 파워돔까지 BMW M3 고유의 스포티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죠, M3 풀체인지 되었을 때 파격적인 디자인이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보면 볼수록 괜찮네요
BMW M3 투어링은 전장 4,800mm / 전폭 1,905mm / 전고 1,445mm / 축거 2.855mm로 중형 왜건 모델이죠, 전장 같은 경우 BMW M3 중형 세단 모델과 큰 차이는 없는데요 M3 투어링은 중형 세단인 M3과 다르게 500 리터에 달하는 커다란 트렁크 공간 때문에 볼륨감이 커졌고, 트렁크 공간을 더욱 크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죠
휠은 19/20인치 M 단조 더블 스포크 스타일 825 M 바이컬러 오빗 그레이가 적용되면서 웅장한 감성까지 전해지죠,
BMW M xDrive 시스템은 액티브 M 디퍼렌셜 함께 최상의 트랙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자아내며 M xDrive 주행 모드에 따라 4륜 구동 또는 후륜 구동으로 전환이 가능하죠
일반 4륜 구동 모드가 아닌 4륜 스포츠 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후륜에 더 많은 토크를 보내 역동적인 주행 능력을 선사하죠, 또한 리어 액슬에 적용된 액티브 M 디퍼렌셜은 안정적인 코너링을 만들어내죠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은 전자식으로 설정되어 주행 스타일에 맞게 서스펜션의 강도를 조정해 고속 주행할 때는 단단하게 잡아주고 일반 공도에서는 더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확실히 BMW M 서스펜션이 고속주행할 때는 단단한 서스 세팅 때문에 묵직한 느낌이 매우 좋죠
▲신차 비교견적 카랩과 함께하세요▲
BMW M3 후면 디자인은 독보적이 아닐까 싶은데요 4개의 테일 파이프로 스포티한 감성의 후면부 디자인을 완성했고 강렬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M 엔진 사운드 시스템까지 포함됩니다 그리고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와 같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적용되어 있죠
운전석 중심의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고 카본 파이버 스트림으로 구성된 M 카본 스티어링 휠과 M 카본 버킷 시트가 M3 투어링만의 차별화된 특징이죠, 스티어링 뿐만아니라 대시보드 하단, 센터 콘솔 등 M 인테리어 트림 피니셔 카본 파이버 및 8단 M 스텝트로닉 트랜스미션이 들어가면서 스포티한 실내 인테리어를 완성했습니다
댓글0